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슬비 Feb 05. 2020

영어 공부 어플 추천

꿀팁

안녕하세요. 방학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누워만 계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누워서 휴대폰만 보는 현대인을 위해 스마트폰을 정말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들을 써보려고 해요. 우선 첫 번째는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인데요. 영어 공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듀오링고 (초보자에게 추천)

듀오링고는 정말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단, 한국어 화자로 설정하면 영어밖에 공부를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영어 수준이 완전 초보가 아니고 제2 외국어를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영어 화자로 설정하시길 권해드려요. 그러면 정말 다양한 언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아프리카의 언어인 스와힐리어도 학습할 수 있답니다.

정말 다양한 언어를 학습할  있죠? 영어를 조금 한다! 제2 외국어를 배워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영어 화자로 설정하세요.

 다른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오늘의 주제인 영어 학습에 관해서만 말해볼게요. 우선 듀오링고는 영어 초보 분들께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일단 난도가 매우 낮아요. 영어와 한국어의 어순이 많이 달라 헷갈리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어플이에요.  이유는 사진으로 볼게요.

여러 단어를 주고 순서에 맞출  있게 되어있어요. 모든 문제가 이런 것은 아니고, 단어를 맞히는 문제도 있고요. 또한 발음을 듣고 직접 따라 해  수도 있어요. 영어 입문자 분들은  활용해보면 좋을 어플이에요. 저는 편리함을 위해 유료 결제를 했지만, 결제를 하지 않고도   있는 어플이에요.


2. 암기 고래 (모든 수준에게 추천)

다음 어플은 암기 고래라는 어플이에요. 여러분은 영어 공부할  뭐가 가장 힘드시나요? 저는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단어 암기라고 생각해요. 사실 그냥 외우면 되는데, 정말  외우게 되더라고요. 근데 단어 암기만큼 중요한  없잖아요? 그걸 도와줄  있는 어플이에요. 암기 고래도 제2 외국어를 지원하니 참고 바라요.

암기 고래는 결심 모드와 일반 모드가 있어요. 결심 모드는 매일 정해놓은 개수대로 암기하는 거예요. 외울 단어의 개수를 정하고, 외울 요일을 정해요. 그리고 암기할 단어장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초등, 초급부터 고급까지 그리고 토익/토플/공무원/편입 단어장까지 갖춰져 있어요. 일반 모드로 들어가면 암기하고 싶은 만큼 암기할  있어요.



암기 고래를 추천하는 이유는  가지 정도가 있어요. 첫째, 여러 언어와 여러 단어장이 갖추어져 있어요. 둘째, 무료예요. 셋째, 발음과 뜻을 반복해서 들려주어서 암기에 도움이 돼요. 정말 괜찮지 않나요? 암기 고래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시원스쿨 강의예요.)


3. 튜터링 (모든 수준 추천)


튜터링은 일단 유료예요. 전화 영어 어플이에요. 전화 영어는 민병철 유폰이 유명하죠? 저도 민병철 유폰을 했었는데요 장단점이 있어요. 전화영어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장단점 비교글도 쓸게요!

우선 튜터링을 추천하는 이유도  가지예요! 첫째, 저렴한 편인 가격. 둘째, 24시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할  있어요. 셋째, 어플 교재가  되어 있어요.

가격 대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영어권 튜터예요.

다음은 영미권&한국인 튜터예요.


전화 영어는 영어에 대한 감을 잃지 않을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수업 방식인  같아요. 추천드려요.


4. 스피킹 튜브 (/고급 수준 추천)



스피킹 튜브도 패스를 구매하셔야 자유롭게 이용할  있어요. 그래도 학원이나 과외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이니 추천드려요.

스피킹 튜브는 유튜브  영상들을 통해 영어 공부를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이에요. 사진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영상에 들어가 보시면 step1부터 step3까지 3단계로 학습을   있어요.


Step 1. 우선 영상을 들어요. 따라 읽기 모드도 있어요.

Step 2. 영어 표현을 학습해요.

Step 3. 듀오링고와 비슷한 퀴즈죠? 단어를 맞춰보며 마무리해요.

중고급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초급 분들은 듣기가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영상 난도를 자신에게 맞게 찾아 학습한다면 초급 분들께도 추천할 만해요.


Step 3. 듀오링고와 비슷한 퀴즈죠? 단어를 맞춰보며 마무리해요.

중고급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초급 분들은 듣기가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영상 난도를 자신에게 맞게 찾아 학습한다면 초급 분들께도 추천할 만해요.


5. 탄뎀



외국인과 언어교환 어플이에요. 이게 정말 재밌고 도움 많이 돼요! 언어 교환뿐 아니라 문화도 교환할  있어요. 모르는 사람들과 채팅하는 거라서 걱정을 조금 했는데요. 탄뎀 측에서 거르는 건지, 제게  번도 문제 되는 일은 없었어요! 다만 조심은 해야   같아요. 예를 들어 왓츠앱이나 카톡 혹은 페이스북 인스타 등을 물어보는 외국인이 있다면 알려주지 마세요. 그리고 돈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다면 차단하시면 돼요! 저는 그동안 그런 일이 없었지만 혹시나 해서 말씀드려요!

저는 프랑스어, 스페인어, 영어, 한국어로 외국인들과 대화 중인데요! 조금 혼란스럽지만 학습도 되고 정말 좋아요. 발음도 보내줄  있고, 번역도 가능해요.

여기까지 저의 팁이었어요. 혹시 여러분들도  어플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작가의 이전글 행복해도 괜찮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