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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름없는선인장 Jul 26. 2024

커리어 전환에 대한 고민

40대 후반 여자 직장인으로 살아남기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매번 어렵고 쉽지 않다.


인스타나 sns에서 다른 마케터 분들은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등을 논하거나

채널을 키우는 데 성공한 노하우나,

아니면 콘텐츠 적으로 히트 친,

뭐 나름 자신이 몸 담고 있는 직무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뭔가의 자신감이 있다.


내가 다시 이직을 하고 지치는 건

단기적인 성과가 보이지도 않고

안 된다는 제약도 많고, 버젯도 충분치 않고

그렇다고 뾰족하거나 신박한 기획력이

있는 것도 아니요. 팀원들도 수동적이고,

혼자서 고군분투히면 ‘리더가 아니라

스페셜리스트 같다 ‘고 하고, 다들 재밌지 않고

지친다며, 내가 그렇다고 그들을 설득을 할 만큼

열정이 가득하지도 않다.

가끔은 이런 내 상태가 누가 말하는 ‘물경력’인가

싶은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그런 잣대와 편견, 누가 뭐라 하던

크게 중요치는 않지만 내가 일을 대하는 만족도,

재미, 성장하는 느낌을 받기가 힘들다.

내가 마케팅에 맞는 성향인지는 한평생 고민했던

것 같다. 이제 언제 놓을지가 고민이다.

지금은 마케팅 경력으로 이직을 했지만

언젠가는 다른 무엇인가를 새로 해야 하는,

준비해야 이 불안정하고 불만족스러운 상황에서

조금 더 동기뷰여가 돼서 삶을 더 잘 즐기며

살 슈 있을 것 같다. 그게 지금일까? 내년일까?


커리어 전환이 백지상태인 것이 불안하고

빨리 다른 것으로 갈아타고 싶은 생각이 든다.


나의 다음 먹거리는 뭐가 될까.

나는 다음 10년 20년을 뭘 하고 살아야 할까.


끈기가 사라지는 요즘,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내려놓는 요즘,

그래도 모두 말한다.

지금 회사에서 2년 버티고 그 후에 생각하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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