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원용 Oct 05. 2016

성원에 힘입어 드림시드에서 앵콜펀딩을 진행합니다.

4d지오, 아키조 블록

지난달 말에 마쳤던 <4d지오>와 <아키조 블록>의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앵콜펀딩을 10월 말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기회를 놓치신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

https://www.dreamsead.com/project/projectDetail.do?prj_id=5017




고객님, 저희 제품을 구매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조아저씨 건축창의체험>이 건축을 통한 창의교육의 길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고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귀한 만남에 깊이 감사드리며, 귀 댁의 자녀의 창의력 계발에 저희 제품인 <아키조 블록>과 <4d지오>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키조 블록>과 <4d지오>는 우리나라 창의건축교육의 개척자인 조아저씨, 조원용 건축사가 직접 개발하고 제품화시킨 것으로써 건축의 원리를 통해 창의력을 계발할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창의력의 동기는 ‘결핍’입니다. 부족해야 그것을 보완할 의지를 갖게 되고, 해결할 방법을 찾아 실천할 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편리하고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상태에서는 창의력이 생기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점에서 <아키조 블록>과 <4d지오>는 결핍이 있는 교구입니다. 더 이상 단순화시킬 수 없을 정도로 단순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아키조 블록>은 가로 40mm, 세로 20mm, 높이 10mm의 크기의 품질 좋은 원목으로 만들었습니다. 즉 비율로는 4:2:1이 됩니다. 이것은 두 장을 쌓았을 땐 모로 눕힌 높이와 같고, 네 장을 쌓았을 땐 세운 높이와 같다는 의미입니다. 어떻게 쌓아도 다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담은 즐거운 집짓기 놀이와 마을 건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긴 부재가 필요할 때는 2~3개를 접착제로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쌓고 부수고 쌓고 부수고를 반복하는 동안 벽돌 쌓기의 원리를 스스로 터득하게 되며, 기존의 경직된 교구를 통해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자유로운 창의력을 발산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자녀들이 얻는 성취감은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혹시 몇 개를 분실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추가로 구매하시면 더 월등한 건축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심지어는 성인들도 매우 즐겁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자신의 집, 즉 자신의 공간을 짓고 싶어 하는 본능 때문입니다. 어려서 구입한 교구를 성인이 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가성비가 얼마나 뛰어난 제품일까요? 블록 하나하나에 archijoe라는 불박 인쇄까지 해서 매우 고급스럽게 제작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4d지오>는 탁월한 연결능력을 가진 ‘차원이 다른 창의력 교구’입니다. 이 또한 오직 한 가지 형태의 커넥터를 계속 결합해가며 원하는 다양한 연결을 가능케 합니다. <4d지오>는 파이프와 커넥터로 이루어졌으며, 파이프는 단단한 빨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빨대 규격(내경 6.8mm)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기존 빨대를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일반 빨대를 활용하실 때는 내경이 잘 안 맞을 수도 있으니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끼울 때 빡빡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야 잘 빠지지 않기 때문이죠. 게다가 손가락이용해 가를 만드는 일이 적은 요즘 시대에 손가락을 사용하는 일을 반복하면 소근육을 발달시켜 손끝의 힘은 물론이고 정교함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매우 좋은 도구가 됩니다.


<4d지오>  커넥터는 기존의 스페이스 프레임 교구들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연결되는 커넥터의 중앙부가 매우 유연한 것입니다. 기존의 어떤 교구도 커넥터의 중앙부가 크고 단단합니다. 그래서 자기가 생각한 대로 각도를 조절하거나 파이프의 개수를 의도한 대로 만들 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4d지오>는 위의 문제를 모두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조립된 상태에서도 파이프의 각도와 방향, 개수까지도 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교구입니다. 즉 ‘차원이 다른 창의력 교구’인 것입니다.


<아키조 블록>과 <4d지오>를 구매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욱 정진해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의 건축문화 선진국이 되는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http://www.archijoe.com

조아저씨 건축창의체험



조원용 건축사 배상







https://www.dreamsead.com/project/projectDetail.do?prj_id=5017


작가의 이전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자기 인생 건축가 체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