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미융합소 Dec 15. 2021

꿈을 좇을 때 주의할 점

2019년 아형에 나온 현아의 말을 들으며 생각한 것

2019 현아가 아형에 나와서  말이 있다.


어릴  나의 꿈은 배우가 꿈이었던 아버지를 대신해 TV 나오는 사람이 되는 것이었다. 그런데 07 원더걸스로 데뷔해  꿈을 이뤘다. 20   꿈은, 여자 솔로 가수로  이름을 알리는 것이었다. 11 버플팝으로 목표에 달성했다. 그런데 이렇게 원대한 꿈만 바라보고 사니 내가  자신을  돌아보지 못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지금은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을 많이 주는 게 꿈이다.”




꿈을 좇다 보면 인생의 목표가 꿈을 이루는 것이 돼버린다. 하지만 꿈의 진정한 가치는 꿈을 이루는 것에 있지 않다.


꿈을 이루었을  얻을  있는 기쁨은 크다. 하지만 그 기쁨은 ‘순간이며 추억으로 남는다. 반면에 꿈을 이루기 위해  경험은 몸에 각인된다. 그것은 영원히 함께하며 나의 능력으로 남는다.


꿈을 좇을 , 꿈의 달성에만 너무 몰입하지 말고, 지금 경험하는 순간순간에 집중하자!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