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영상] 창작자를 위한 <직업 설명 마스터 사전>

by 송아론

https://link.tumblbug.com/CLQGWf5cTAb


<알람 이벤트>

알람 신청을 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7,000원 이하 상당의 무료 리워드를 드립니다.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있는 카페를 가입해 주세요. 무료 리워드가 많아서 카페에 모두 모아 놓았습니다. 공지에 무료 리워드를 받는 법을 올렸으니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250000000/16



묻겠습니다.

심리상담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은데 이쪽 세계를 모른다면?
사이코패스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데, 이들의 심리를 모른다면?
법의관이 부검을 하는 장면을 만들고 싶은데, 절차나 방법을 모른다면?

이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아마 둘 중 하나일 겁니다.

[포기하고 내가 창작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든다] / [자료 조사를 한다]

하지만 자료 조사를 하는 데에도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특히 매일 작품을 연재하는 분이라면 시간이 없어 불가능합니다.
캐릭터를 설정할 때도 마찬가지죠. 여러 분야의 지식이 있다면, 그만큼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데, 알지 못한다면 두려움에 '시도'조차 하지 못하게 됩니다. 작품을 망치게 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곧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고, '스토리에 재미'를 줄 수 있는 부분에 '한계'가 생긴다는 뜻이죠.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직업 설명 마스터 사전>을 만들었습니다.
저도 작가로서 창작을 할 때마다 똑같이 느꼈던 부분이거든요.
천편일률적인 캐릭터와 직업의 한계!
이제는 '돌파' 가능합니다. <직업 설명 마스터 사전>을 통해 폭넓은 '직업 설정'과 '스토리'를 구성해 보세요.


단순한 직업 설명은 논외
단순히 직업 설명을 나열한 책이라면 펀딩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창작자 입장으로 설명
창작자들이 창작을 하는데 가장 많이 쓰고 필요한 직업 62개를 선별했습니다. 또 이 책은 단순히 '직업 설명 사전'이 아니라, '창작자를 위한 직업 설명 사전'입니다. 기본 상식은 물론 오로지 창작자 입장에서 창작에 활용할 수 있는 '소재'와 '소스'를 설명에 담습니다. 단순 직업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검색 이용해 주세요.

둘째. 종사자만 알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
같은 직업이라도 '종사자'만이 알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변호사가 법정물을 디테일하게 쓸 수 있는 것도 그들의 세계를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직업 종사자만이 알 수 있는 설명을 통해 작가가 '소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직업 창작팁을 '선역'과 '악역'으로 구분
같은 '의사'라도 선역이냐 악역이냐에 따라 '캐릭터 성격'과 '이야기의 구성'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따라서 '선역'일 때 만들 수 있는 스토리와 '악역'일 때 만들 수 있는 '스토리 팁'을 알려드립니다. 창작 팁만으로도 소재와 스토리를 떠올릴 수 있도록 '영감'을 드립니다.

넷째. 전자책을 모바일 버전으로!
텀블벅에서 전자책을 받고 난 후, 휴대폰으로 읽을 때 불편했던 경험들 있으시죠? 그래서 두 가지 버전으로 전자책을 드립니다.
'컴퓨터'로 편히 볼 수 있는 신국판 버전!
'휴대폰'으로 편히 볼 수 있는 모바일 버전!
2개를 드립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직업 설명 마스터 사전 미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