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르노 Nov 27. 2021

리니지W 랭커(3위)의 노하우

그에게 배운 인사이트 하나

안녕하세요 아르노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핫한 게임, 리니지W 랭킹 3위에게 배운 인사이트 하나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저에게 운동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의 취미가 게임이십니다.

요즘은 리니지W를 하고 계셔서 캐릭터를 한번 보니 랭킹 3위시더라고요.


주위에서 게임 랭커를 본 적이 없어 그 노하우가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현재 리니지 W는 현질 아이템으로 드라마틱하게 강해지지는 못하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과한 현질 없이 랭킹 3위를 만드셨는지 물어보니 이렇게 대답하시더라고요.


"아 저는 마단 6에 기본 5강 셋 끼고 본던 7층, 경험치 대박 던전에서 폰 한 번도 안 끄고 계속 돌리고 있거든요."


저는 이 문장이 와닿더라고요.

"폰 한 번도 안 끄고 계속 돌리고 있거든요."


랭커가 되기 위해서 별다른 요령이 있던 게 아니라 꾸준한 실행이 있었습니다.


롭 무어의 레버리지라는 책에서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타이거 우즈가 열여덟 살에 메이저 리그에서 우승하지 못했다고 해서 골프를 포기했다면 어떻게 됐을까. 수많은 리그 우승과 명예의 전당 입성으로 가는 16년의 시간을 원점으로 재설정하는 결과를 가져왔을 것이다. 토머스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하기 위한 실험을 중간에 포기했다고 상상해보라. 많은 사람이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가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반전되는 효과가 나타나기 직전에 포기해버리기 때문에 위대한 성취의 기회를 눈앞에서 놓쳐버린다."


주위에서 재테크로 성공하신 분들, 어마어마한 부를 이룬 분들, 특정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신 분들 모두 레벨 1인 시절이 있으셨을 겁니다. 그리고 계속 성장하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행했던 과거도 있으셨을 거고요.


그분들이 지금의 자산, 실력을 가지게 된 건 바로 꾸준한 실행의 결과 즉 경험치가 충분히 쌓였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꾸준히 부동산 책을 보시고 영상을 보세요. 실제 실력으로 나타날 때까지요.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마찬가지입니다. 실제 실력으로 나타날 때까지 조급해하지 말고 꾸준히 공부하세요.  


이렇게 바닥부터 경험치를 쌓으시다 보면 레벨이 어느 정도 올라가시게 되고, 레벨 1 때는 보지 못했던 기회들이 보이실 겁니다.


당장 수익이 안 난다고, 당장 투자할 돈이 없다고 포기해버리는 게 아니라 꾸준한 공부와 작은 실행들을 통해 경험치를 계속해서 쌓아나가시는 겁니다.


그렇게 지속하신다면 여러분도 어느새 랭커가 되실 겁니다.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인사이트 받으면 바로바로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가 삼성전자에 입사할 수 있었던 이유 한 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