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책
[핵심문장] 마음이 흐르는 대로
by
아르노
Dec 2. 2023
1.
무슨 일이든 의욕적으로 빠르게 해내야 한다고 생각했던 나는 그때의 경험으로 완전히 새로운 교훈을 얻었다.
‘주변을 둘러보며 여유롭게 가도 괜찮다’는 것. 발걸음을 늦추고 천천히 산을 오르니 고산병 증세도 훨씬 덜했고, 신비에 가까운 히말라야 경치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데다가 팀원들과 대화도 하고 웃기도 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었다.
그때 기나긴 등반에서 목적지 그 자체보다 여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던 것처럼, 나는 이제 삶을 재촉하기보다는 하루하루 순간들을 만끽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
2.
나 역시 이제는 내 병을 이기고 완전히 다 나아서 예전의 일상을 되찾겠다는 집착을 버리기로 했다.
그보다는 병으로 인해 달라진 내 삶을 소중히 여기고, 순간순간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살고자 한다.
인생은 과거나 미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것이다.
지금 당장 힘들고 갑갑하고 아파서 서러울 때도 많지만, 다른 사람이 아닌 내 스스로가 뿌듯해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려 한다.
3.
내가 열정을 가진 일 또는 가보고 싶은 길이 있으면 한 번 사는 인생, 너무 걱정하며 실패할 확률만 재고 있기보다는 한번 가보는 거다.
고생하고 실패하는 건 인생의 훈장이지 낙인 딱지가 아니니. 또 그 길에 상상도 못 한 경험과 보상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니.
4.
뜻하는 바가 있으면 좀 어렵고 힘들어 보여도 시도해보면 된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열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keyword
핵심문장
경험
발걸음
26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아르노
도서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회사원
직접 투자하는 다독가입니다. 자본주의 생존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책에서 찾고, 그중 핵심 문장을 꾸준히 모으고 있습니다.
구독자
608
제안하기
구독
매거진의 이전글
[핵심문장] 한 번 더의 힘
[핵심문장]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