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형 Dec 16. 2022

[Writer] 프랑수아즈 사강

셀럽보다 더 셀럽같은 작가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돈이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지만 버스에서 우는 것보다는 재규어에서 우는 것이 더 낫다."


당차고 솔직한 셀럽보다 더 셀럽같은 느낌으로 젊은 독차들의 사랑을 끌어냈던 프랑스의 극작가,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를 좋아해서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작품에서 따온 필명 프랑수아즈 사강 Françoise Sagan을 사용하는 프랑수아즈 쿠아레(Françoise Quoirez)


18세 때 <슬픔이여 안녕>으로 문학 비평상을 받으며 어린 나이로 부와 명예를 가졌었으며 대표작이자 현대소설의 대반향으로 손꼽히는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로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훔쳤던 작가이다.


"나는 사람이 꿈꿀 수 있는 모든 것을 내 손에 거머쥐었다. 지난날을 후회하지 않는다. 오랜 세월 나는 인생을 즐겼다. 그렇게 오랫동안 인생을 즐겼다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이었다."


#프랑수와즈사강 #FrançoiseSagan #작가 #writer #극작가 #소설가 #시나리오작가 #프랑수아즈쿠아레 #FrançoiseQuoirez #브람스를좋아하세요 #슬픔이여안녕

매거진의 이전글 [Painting]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