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형 Dec 16. 2022

[Place] 아더에러 Ader Error

브랜드를 피팅하는 체험 공간

아더에러 Ader Error 플래그쉽 스토어 Ader space



아더에러 Ader Error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로 인테리어 디자이너·패션·건축·재무 쪽에서 일하던 네 명의 젊은이가 만들었다는 정도만 알려져 있다.


FINE이라는 법칙을 고수하고 있는데 재미있느냐(Fun), 즉각적 느낄 수 있냐(Intimiately), 새롭냐(New), 이해하기 쉽고 다가가기 편하냐(Easy)라는 의미라고 한다.


매번 다양한 컨셉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균열로 차원의 경계가 무너진 공간을 구현한 컨셉으로 성수동 대림창고 옆에 플래그쉽스토어를 열었다.


전반적으로 외계, 우주 적인 컨셉으로 마지막으로 고객이 결제하는 시스템을 고객과 만나는 순간으로 우주선과 우주선이 만날때 쓰이는 '도킹(docking)'이라는 단어로 표현하며 자신들만의 독특한 결제 프로세스와 컨셉을 선보였다.

이번 플래그쉽스토어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소는 피팅룸인데, 우주여행 컨셉, 그리고 시공간의 방 두가지 컨셉으로 구성된 피팅룸은 마치 영국 드라마 닥터후의 '타디스'를 연상하게 했다.

벽면부터 천장까지 스크린 영상으로 시각을, 그에 맞는 오디오로 청각, 그리고 실제 컨셉에 맞는 소품들로 촉각을 채워주는 그야말로 피팅이라는 것을 브랜드로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아더에러 #Adererror #성수동 #아더에러플래그쉽스토어 #플래그쉽스토어

매거진의 이전글 [game]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