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화가 김현정 Apr 14. 2023

호흡하다

한국화가 김현정의 내숭- 그녀, 내숭

세상에는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공존한다.
사람들의 모습 또한 다양해서 내가 예상하거나 상상했던 범위를 넘어서기도 한다. 

그래서 가끔은 정말이지 누군가와 새로운 인연을 맺는 것이 두려울 때가 있다. 

그래도 살기 위해서든, 발전을 위해서든,

나는 세상과 호흡하고 싶다.

설령 높은 빌딩으로 둘러싸인 삭막한 도시일지라도,

미러볼처럼 차갑게 빛나는 냉정한 세상일지라도,
이따금씩 상처를 받더라도,

어쨌든 내가 사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세상 속에서 열심히 호흡하고 살다 보면

이 세상이 아름답고 멋지게 느껴지는 순간이 반드시 찾아온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으니까. 

내숭: 호흡하다_한국화가 김현정 작가



김현정 Kim, Hyun - jung / Artist

홈페이지 / 유튜브 / 인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과유불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