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터치 우주 Jan 16. 2022

"우주드림" 아트 브랜드 론칭

사회적 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와 아트 콜라보

마음터치 우주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행정안전부 선정 사회적 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와 함께 마음터치 우주의 아트 콜라보 브랜드를 론칭했어요. "우주드림(Ujoo Dream)"이 브랜드 이름입니다.


마음터치 우주 우주드림 아트 브랜드 호복
<우주드림(Ujoo Dream) 스토리>                         

사회적 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와 아티스트 “마음터치 우주” 콜라보 브랜드 “우주드림(Ujoo Dream)” 

그림을 보는 짧은 순간만이라도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터치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지은 작가의 필명 “마음터치 우주” 

편안한 위로, 휴식 그리고 행복을 그림에 담아 소중하게 드리고 싶다는 희망을 담아 만든 “우주드림” 브랜드명

또한 드림은 영어로 꿈(Dream)을 뜻하는 말로 우주 작가의 꿈을 호랑이를 통해 펼친다는 의미가 담겨있기도 하다. 

대표님들, 회장님, 지인분들 모시고 우리끼리 간소하게 고사도 지냈답니다. 우주드림 대박 나게 해 주세요! :)


꿈꾸는 자작나무는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사회적 기업입니다. 
장관상을 수상하신 존경하고 자랑스러운 박경은 대표님

우주드림(Ujoo Dream)의 대표 캐릭터 이름은 “호복(福)”입니다. 호복이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주는 호랑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은 이름입니다. 


마음터치 우주 우주드림 아트 브랜드 호복











호복(福) 8종으로 구성된 다양한 모습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는 혼자만의 시공간을 갖고 있는 호복(福)이로부터 시작된다. 홀로 견뎌낸 시간을 통해 축적된 강인하고 탄탄한 내면의 힘으로 세상에 내려왔다.

호복(福)이는 세상 사람들에게 신나고 행복한 기운을 전해주고 싶어서 춤을 추는 듯한 흥겨운 모습을 하고 있다. 개구쟁이처럼 가벼운 듯 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강인한 내면을 갖고 있는 것이 호복(福)이의 특징이다. 
호복(福): 복을 가져다주는 호랑이
자연보호와 멸종 위기 동식물에 관심이 많은 우주 작가는 멸종 위기에 빠져 있는 동식물 시리즈 프로젝트를 계획했으며 그 주인공으로 호랑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굶주리지 않고 언제나 풍족한 자연환경에서 토실토실한 모습으로 살아가기를 바라는 우주 작가의 마음을 담아 그린 호복(福)이의 통통한 모습이 특징이다.

사회적 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와 아티스트 “마음터치 우 주” 작가의 콜라보 팀 “우주걸스(Ujoo Girls)” 우주걸스(Ujoo Girls)는 호복(福)이를 돕는 친구들이에요.

“모든 사람들 각자는 특별하고 고유한 우주를 갖고 있다. 이 각각의 우주를 모두 포함하는 더 큰 우주를 사람들은 공 유한다. 커다란 하나의 우주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내가 너인 듯, 네가 나인 듯” 서로의 존재를 느끼며 살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아픔에 슬퍼하며 눈물 흘리고, 기쁨에 함께 웃을 수 있는 이유가 된다.” (마음터치 우주 작가 노트)

K, U, M이라고 표기된 우주걸스 캐릭터는 저 자신이기도 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 모두이기도 합니다.  “우주드림(Ujoo Dream)” 브랜드 속에서 호복(福)이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꿈꾸는 자작나무”의 구성원이기도 합니다. 

많은 활약을 하게 될 호복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음터치 우주작가 SNS 모음>
https://link.inpock.co.kr/ujoo
작가의 이전글 클레이튼 기반 NFT 아트 마이템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