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운달 Sep 08. 2016

훔쳐보기

엄마의 일기장 프롤로그

언젠가 엄마는 이메일 아이디를 하나 만들었다. 관심 있는 카페에 가입해 활동을 하거나 해외에 있는 딸에게 안부를 묻는 용도 정도로 사용했다. 그런데 얼마 전 엄마가 메일함을 공개했다. 그런데 이게 웬일? 그동안 쓸 일이 없었을 거라 생각했던 메일함에 어떤 글들이 차곡차곡 쌓여있었다. 찬찬히 읽어보니 엄마의 인생이 담긴 스토리가 아닌가. 순간 낡고 허름한 시골 동네의 창고에서 보물지도를 찾는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묘~한 기분이 느껴졌다.


내용은 이렇다. 엄마는 자기주장이 뚜렷한 21세기 신여성으로 서울에서 귀금속 매장과 대신화물을 운영하다가 지금은 평범한(?) 어부의 아내로 살고 있다. 나의 부모님은 7년 전 서울에서 전북 부안으로 '귀어'를 하셨다. 엄마의 일기장에는 지금까지 살아온 과정과 느낀 점 들을 정리한 글이 들어있었다.

마침 내가 브런치에 취미로 글을 쓰고 있으며, 이 글들을 모아 책으로 만들어주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다고 자랑을 했더니 엄마도 책을 내고 싶다며 이참에 한번 올려보라고 하지 않았는가.


그래서 나는 공식적으로 엄마의 일기장을 훔쳐보게 됐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