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윤혜은 영어 확장 이전 준비, 시작합니다

드디어 자리를 정하다

by 혜은


<윤혜은 영어 교습소>가 2024년 1월에 오픈했고, 2025년 초부터 확장 이전을 염두에 두고 매물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윤혜은 영어 교습소>가 <윤혜은 영어 학원>이 되어도 수업을 전적으로 제가 도맡아 하고 싶은 마음에, 거창한 공간 확장을 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다만, 학생들에게 더 좋은 공간을 선물하고, 공간을 어느 정도 분할해서 쓰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2025년 내내 정말 많은 매물들을 봤습니다. 원래 학원인 매물부터, 비어있는 공실인 매물까지, 마음에 드는 매물을 찾기 위해서 양산 증산을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현재 저희 원의 학생들이 대부분 걸어서 등원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의 교습소 위치에서 가까워야 한다는 부분도 우선 순위 조건이었습니다.




그러다가, 7월 중순에 지금의 공간보다 3배 정도 큰 깔끔한 매물을 알게 되었고, 내부 사진을 보자마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희 교습소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어서, 학생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내부 사진을 보여줬을 때, 학생들은 내부가 예쁘다며 감탄했습니다.


그래서 실측까지 해본 후 드디어 자리를 정했고, '윤혜은 영어'의 확장 이전 준비를 이제 시작합니다.


아직은 확장 이전 일정을 공지하기에 이른 감이 있어서, 좀 더 준비해서, 정확하게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중학교 영어 90점 이상으로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