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일에 대한 이야기
담당 중3 영어 내신 평균 97.34
뿌듯한 한 해 마무리
by
혜은
Nov 10. 2023
양산 코렘어학원의 중3반을 맡은지 어느덧 9개월이 지났다. 이제 중3의 마지막 내신 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성적을 한 명씩 알게 되는데, 나는 그 순간들이 참 소중하고 뿌듯하다.
양산중앙중 학생 100점
물금동아중 학생 98점
양산여중 학생 98점
물금동아중 학생 97점
물금동아중 학생 96점
범어중 학생 95점
이번에 중3학생들이 중간고사 때 (중3 중에 2학기 때 중간고사 한번만 치는 학생들이 대다수였다)받아온 성적이다. 다들 너무 기특한데, 누구한테 자랑은 못하겠고, 나의 공간인 브런치 스토리에 기록을 남겨본다.
중, 고등 영어 내신을 티칭하고 관리해온지 어느덧 5년차가 되었는데, 이제 안정적으로 점수를 받아오는 학생들을 보니,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더욱더 확고해진다.
학원의 그 누구에도 칭찬 듣거나 인정 받지 못한 나의 성과이지만, 오늘 나는 학생들에게는 평균이 97.34임을 중3반 단톡에 얘기하고, 마지막 시험까지 수고했다고 학생들을 토닥였다.
중3들의 시험 날짜가 서로 한 달 넘게 차이 나는 극악의 상황이라서, 토요 내신 수업도 자발적으로 해야했었지만, 그래도 '해냈다'. 후련하게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빛나는 학생들에게, 빛나는 성적을 선물하는 선생님으로 자리 매김하고 싶다. 나 스스로를 응원하며, 글을 마친다.
keyword
내신
영어
성적
13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혜은
직업
강사
학생들이 너무 예쁜 영어 학원 원장입니다. 생각 정리를 할 때마다 노트에 글을 써내려 갑니다. 글을 멋있게 쓰진 못해도, 자주, 꾸준히 씁니다.
구독자
143
제안하기
구독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꿈을 끌어당기는 중
[윤혜은 영어 교습소]로고를 제작했습니다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