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호성 Feb 21. 2024

[아르고나인 항해기] 텀블벅8

Printed in North Korea 북한 일상생활예술


Printed in North Korea 북한 일상생활예술


예술은 핵보다 강하다! 


작년 텀블벅에서 최초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이었던 Made In North Korea가 2천만원 모집의 427% 모금을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같은 작가의 북한의 일상 생활 예술인 Printed In North Korea를 한국어판 제작을 하게되어 펀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북한 최고의 작가들이 그린 그림과 
판화가 수록된 책을 소개합니다.







한국에도 방문한 니콜라스 보너는 현재 북한미술품 큐레이터로 호주에서 전시 한 바 있으며 그가 수집한 북한 미술품을 한 권의 책으로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어판은 1권과 같은 아이덴티티를 맞추기 위해 표지디자인은 새롭게 하기로 하였고 파이돈 커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펀딩 리워드, 얼리버드 혜택은 텀블벅링크를 참조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혼자하는 프로젝트가 아닌 회사 프로젝트로 전 직원이 참여하여 함께 책과 리워드상품, 패키지까지 완성도 높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100명 한정 얼리버드 A, H 세트는 특별한 구성품이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책공장 회원님들이 선택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tumblbug.com/printedinnorthkorea


텀블벅에서 총 1억2천만원 정도 후원을 받았지만 내가 해야할 일은 아니다. 라는 판단이 되어 2018년 이후에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다시 시작해볼 생각입니다. 취향을 팔아야 하니까 이제 조금 다른 제안을 해볼 예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르고나인 항해기] 텀블벅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