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카페 Feb 28. 2019

1:1 원격 전문 심리상담 앱
'마인드카페 프로' 론칭

어플로 심리상담받으세요! 맞춤형 심리상담 앱 '마인드카페 프로'

그간 '마인드카페'의 엔젤상담소에서 1:1 원격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마인드카페 프로'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정식 서비스를 론칭했어요!


오늘은 마인드카페 프로란 무엇인지부터 탄생배경, 특징, 구성, 받을 수 있는 상담 유형, 상담 방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1. 마인드카페 프로란?

'마인드카페 프로'는 1:1 원격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그간 엔젤상담소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담아 '마인드카페 프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는데요. '마인드카페 프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심리상담 선생님들과 1:1 채팅 상담, 전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현재는 별도의 앱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향후에는 '마인드카페'와 '마인드카페 프로'가 합쳐져 통합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고민을 많은 사람들과 자유롭게 나누는 것은 물론 전문 심리상담도 같이 더욱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2. 마인드카페 프로 탄생 배경


현대인들은 심리적으로 취약해져 가는 반면, 전문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인식은 여전히 부족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인드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마인드카페'에서 각자의 고민을 토로하고 더 나아가 '마인드카페 프로'를 통해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고민을 더한 결과 '마인드프로'가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3. 마인드카페 프로 특징


기존 심리상담의 진입장벽이 높았던 이유는 시공간의 제약, 비용, 프라이버시 문제 등이 있었죠. '마인드카페 프로'는 공인된 자격의 심리상담 선생님들과의 상담을 언제든지 익명의 모바일 공간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답니다.


a. 편리성

원하는 시간에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b. 경제성

기존 오프라인 상담의 약 50-70% 가격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해요.


c. 익명성

모든 절차는 익명으로 진행하며 정보도 철저히 암호화 처리해요.


d. 전문성

전문 자격을 갖춘 심리상담 선생님들을 상담 전문성 관리 시스템을 통해 엄격히 선발, 관리해요.


e. 통합 로그인

더불어 기존 마인드카페 이용자들은 새로운 가입 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물론 '마인드카페 프로'를 통해 가입하신 분들도 같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마인드카페'에 로그인이 가능하답니다.




4. 마인드카페 프로 구성


a. 메인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어요. 메인 화면에는 '마인드카페 프로'의 주요 소식을 볼 수 있어요. 이벤트, 후기 등 다양한 '마인드카페 프로'의 정보들을 확인해보세요~


b. 공개상담

'마인드카페'의 엔젤링을 '마인드카페 프로'에서 볼 수 있는데요. 공개상담 탭을 들어가면 마인드카페의 전문 심리상담 선생님들인 엔젤들이 답변을 남긴 사연들을 볼 수 있어요. 상단의 카테고리 탭을 눌러 자신과 비슷한 사연을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댓글을 남기고 싶거나 더 다양한 이야기들을 듣고 싶다면, 하단의 마인드카페 바로가기를 통해 '마인드카페'로 이동해볼 수도 있어요. 


c. 상담사 찾기

본격적으로 심리상담을 받아야겠다고 마음이 들었다면 다음으론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자신에게 맞는 심리상담 선생님들을 찾아봐야겠죠? 


상담사 찾기 탭에서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필터를 적용해 자신에게 맞는 심리상담 선생님을 둘러봐요. 프로필에서 어떤 자격을 갖추셨는지부터 주요 분야, 경력까지 상담사님의 정보를 따져보고 시간을 맞춰 상담을 받을 수 있답니다.


d. 상담하기

상담권을 구매한 후 심리상담 선생님과의 상담방이 열려요. 심리상담 선생님과 직접 채팅을 할 수도 있고 상담에 관련된 알림도 상담방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e. 더보기

더보기 탭에는 마이페이지, 상담 관련 사항 관리 등 여러 기능들이 들어있어요. 개인정보와 '마인드카페 프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5.마인드카페 프로 상담 유형


1. 실시간 채팅 상담

엔젤톡은 실시간 채팅 상담이에요.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으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텍스트 테라피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면서도 실시간 채팅에 익숙하신 분들이 많이 신청을 해주신답니다.


2. 실시간 전화 상담

엔젤보이스는 전화 상담이에요. 목소리, 말투, 뉘앙스와 같은 종합적인 요소를 포함한 소통이 가능한데요. 상담 선생님과 내담자의 교감이 좀 더 긴밀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글보다는 말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시는 것이 편한 분들도 신청을 해주세요.




6.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 방법

'마인드카페 프로'는 7단계를 거쳐 상담이 진행된답니다.


1. '마인드카페 프로' 방문

2. 상담 분야 선택

3. 심리상담 선생님 선택

4. 상담 방식 선택

5. 일정 및 횟수 선택

6. 상담 예약 및 결제

7. 상담 시작



8. 마인드카페 프로를 만든 사람들

아토머스(주)


"마음이 다치면, 세상도 닫힙니다."


24시간 온라인에서 현대인들의 삶을 응원하고자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마인드카페'와

1:1 원격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 프로' 어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에 있는 아토머스 입니다. 


전문 심리학과 IT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이에요. 약 2년 반 동안 외부의 공신력 있는 기관들과의 투자 및 협력관계를 구축해왔어요. 대기업인 네이버, 포스코, 교육업체인 천재교육, 공적 자금으로 운영되는 서울산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등으로부터의 지분 투자가 이루어졌고, 한화생명, SK 등과 협력이 진행 중이랍니다.



[마인드카페 앱 다운 받으러 가기]


[마인드 프로 안드로이드 앱 다운 받으러 가기]


[마인드프로 IOS 앱 다운 받으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심층 모바일 심리상담, '마인드카페 Pro' 탄생스토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