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성, 전문가 선택권, 시공간 제약 해소를 통해 기존 상담 서비스의 한계 극복
일본 서비스 앱 출시 등
한국발 글로벌 서비스 진출 가속화 기대
국내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인 아토머스(주) (대표 김규태)가 <신SW상품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신SW상품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 소프트웨어 제품을 선정/시상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기업의 개발의욕을 고취하고 품질개선 및 마케팅 지원을 하는 대표적인 SW 정부 시상제도이다.
마인드카페는 자가진단,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 대면, 비대면 심리상담까지 멘탈케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에서 비슷한 증상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심리적 치유와 지지를 받고 있다. 검증된 전문가가 선택적으로 무료 전문답변을 기재해 이용자들의 치료를 도와주고, 전문적인 케어가 필요한 이용자들에게는 엄선된 전문가를 통해 대면,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멘탈 케어 SW로서 일본어 현지버전을 출시해, 한국에서 검증된 노하우를 투입한 글로벌 소프트웨어로서의 상용화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아토머스㈜의 김규태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솔루션을 지향하며, 비대면-대면 하이브리드 서비스,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원격 의료 및 디지털 치료제(DTx)사업으로 확장 및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심리상담 앱, 마인드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