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카페 Feb 21. 2019

심층 모바일 심리상담,
'마인드카페 Pro' 탄생스토리

마인드카페의 비대면 심리상담 전문 기능 '마인드카페 Pro'

마음이 다치면 세상도 닫힙니다.

누구나 마음 속 숨겨져 있는 아픔과 고민들이 있습니다. 

친구, 직장 동료, 가족 등 여러 대인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기도 하고, 내가 처한 여러 상황들 속에서 아픔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복잡하고 치열한 현대사회 속에서 다들 빠르게 앞을 향해 나아가는 것 같은데 늘 무언가 부족하고 늘 무언가 뒤쳐지는 것 같은 나 자신을 마주할 때 한없이 작아지며 초라해집니다.


누군가 내 힘듦을 알아주었으면, 그 아픔을 함께 나누며 공감해주었으면...그리고 내 아픔에 대한 토로가 나의 약점으로 돌아오지 않는 공간이 생긴다면 그것만으로도 많은 격려와 위로가 되지 않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아픔과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들을 보며 

'나도 똑같은 고민을 하는데 내가 이상한게 아니었구나' 란 생각을 할 수도 있으니 그 공간에서 위안을 받을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마인드카페라는 익명 모바일 힐링 커뮤니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위로하고 그 위로를 통해 위안을 받으며 격려와 지지속에 한걸 음 더 세상으로/앞으로 나아가고 삶의 희망을 찾을 수 있었구요.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전문상담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전문상담가가 무료 공개상담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겉으로는 괜찮아 보이는 생활을 하고 있지만 풀리지 않는 고민때문에 괴로워 하며 일상생활에 적응해 나가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심리적 문제들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는 누구나 살아가면서 겪는 어려움 아닐까?', '상담을 받으려면 어디를 가서 받아야해?', '상담 받는다고 하면 주변에서 이상한 사람으로 볼텐데'라는 여러가지 고민들을 하신 후에 도움을 요청하신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마인드카페 연구소에서는 이러한 많은 분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일까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심리상담이 필요하나 고액의 상담비에 대한 부담감, 바쁜 생활 속에 상담센터를 직접 찾아가야하는 어려움, 주변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 등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엔젤상담소'라는 이름으로 비대면 심리상담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죠.


그리고 이제 그간에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격 1:1 심리상담 ‘마인드카페 Pro’가 탄생하게되었습니다. 


마인드카페 Pro의 채팅상담


마인드카페 Pro는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마음 편하게 주변의 시선에 대한 부담없이 익명으로, 전문심리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무기력해서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고 밖에 나가는 것조차 지치고 힘든 분들, 시간에 쫓겨 직접 상담센터를 오는게 어려우신 분들, 대면해서 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너무 떨리고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인드카페 Pro의 전화상담


또한 직접 상담센터를 방문해 상담을 받을 때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하시는 분들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전문성을 가진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지요. 


많은 상담센터들이 있고,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는 심리상담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내세우며 전문성을 이야기합니다. 자격증은 심리상담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요건이지요. 무분별하게 생겨나는 심리상담 분야의 자격증 중에, 마인드카페 Pro는 국가에서 인정한 혹은 한국심리학회에서 공인하는 자격증을 가진 분들만 상담사로 채용을 합니다. 더불어 보다 나은 상담이 제공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가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이 익명 커뮤니티 마인드카페에서 공감과 격려, 지지를 받으며 불편하고 힘든 마음에 대해 위로와 힐링을 받고, 더 나아가 심리적 어려움과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거나 좀 더 단단한 내가 되고 싶을 때 전문상담사와의 1: 1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마인드카페 Pro에서 도움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인드카페 <치유콘서트> @MARU180 심리상담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