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rabooks Jul 01. 2020

오 샹젤리제, 오 샹젤리제

다시 샹젤리제로 출근하는 여자, 올해 두 번째 이직

구석구석 모르는 맛집을 찾아다니던 재미에 푹 빠져 살았던 샹젤리제를 떠난 지 꼭 6개월 만이다. 전전 직장을 퇴사할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 짧은 기간 안에 다시 이곳으로 돌아올 거라곤 상상도 못 했다.


출근길 모닝커피


다시 이곳으로 출근하니 친정 오는 것처럼 마음이  편하다. 아이러니하게도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몰리는 곳 중 하나지만, 이른 오전 9시 전에 텅텅 빈 거리를 걷고 있다면 마치 진짜 파리지앤느가 된 것 같아 더 신나는 거리다.


집에서 회사 내 자리까지 걸리는 시간 40분. 너무 짧지도 그렇다고 부담되지도 않는 거리. 이 적당함이 좋다.

새로 이직한 곳에서의 나의 온도도 '적당함'이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봤을 때, 처음부터 회사를 대하는 내 마음이 너무 뜨거우면 식었을 때 의욕이 더 크게 떨어진 것처럼 느껴지고, 너무 차가우면 아무런 의욕이 없는 것 같았다. 그래서 나의 네 번째 회사인 이곳에서 내가 선택한 방식은 미지근함이다. 열기가 있지만, 뜨겁지 않아 누굴 다치게 하지도 않는 온도. 냉기도 조금 존재하지만 그렇다고 타인을 함부로 하지 않을 온도.


딱 그 정도면 회사생활은 크게 나쁘지도, 크게 좋을 것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 1월에 입사하고 6월에 퇴사해서 다시 6월에 새로운 곳으로 입사. 정말 굵직한 일들이 연속적으로 스쳐 지나간다.  


내가 의도하지 않은 일들이 연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더 크게 느끼는 한 가지는, 이 모든 것은 나를 너무나 사랑하는 하나님의 큰 계획이었다는 것.


나는 한 치 앞도 알 수 없으나, 그분은 나를 위해 이미 길을 다 마련해두시고 필요한 곳에서 알맞게 쓰임 받을 수 있게 마련해두신다는 걸 깨닫는다.


그러니 두려워말고 앞으로 나아가길, 내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에도 얼마나 많은 길을 나아가게 하셨는지 되돌아보기.


오늘도 나와 남편이 가장 사랑하는 문장을 되새겨본다.


"Do your best, God will do the rest"



작가의 이전글 노는 것의 미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