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현부 Oct 03. 2018

 뮤지션을 위한 홈레코딩 핸드북 02 (목차)

목차

목차


01: 머릿말

        <이 책이 포기하지 않고, 끈기있게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02: 목차


03: 소리의 변화과정

        - 소리에서 다시 소리로 

            - 공기의 진동

            - 마이크

            - 오디오 인터페이스

            - 스피커


04: 내방의 어쿠스틱

        - 내 방의 소리를 들어라

            - 방의 울림

            - 소음

            - 그리고 해결책


05: 컴퓨터

            - 녹음과 컴퓨터

                - 디지털 레코딩

                - 샘플레이트와 비트뎁스 그리고 소리의 해상도

                - 컴퓨터와 스펙


06: 오디오 인터페이스

            -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기능

                - 컨버터

                - 마이크 프리앰프

                - 입, 출력과 연결


07: 모니터링 시스템

            - 모니터링 시스템이란?

                - 주파수 반응

                -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의 장단점


08: 마이크 선택

            - 마이크의 종류

                -다이나믹 마이크

                -콘덴서 마이크

                - 마이크의 지향성

                - 마이크 악세사리들 


09: 녹음 레벨 세팅

            - 녹음의 중요점

                - 녹음과 잡음

                - 

10: 보컬 레코딩

            - 보컬 레코딩 체크리스트

                -마이크선택

                - 녹음시 주의점


11: 통기타 알기

            - 어쿠스틱 기타의 특징


12: 통기타 녹음

            -  어쿠스틱 기타 녹음시 주의 할 점


13: 통기타 라인 녹음

            - 어쿠스틱 기타 라인 녹음의 경로


14: D.I box

            - D.I Box의 기능


15: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 마그네틱 픽업 녹음의 특징


16: 색소폰 녹음

            - 관악기의 특징 및 녹음시 주의점


17: 까혼 녹음

            - 퍼커션 녹음의 특징


18: 드럼 녹음

            -  드럼 녹음과 주의점


19: 녹음시 DAW 세팅

            - DAW의 기능과 차이점


20: 녹음 트랙 세팅

            - 녹음 트랙 세팅과 모니터링 셋업

매거진의 이전글  뮤지션을 위한 홈레코딩 핸드북 01 (머릿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