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트빌리시에 키효네 쉐어하우스를 만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 세계 여행을 하며 디지털 노마드로 살고 있는 키만과 효밥입니다.
'세계 여행'을 검색하며 실시간으로 세계 여행 이야기를 쓰시는 다른 부부 분들이 많기에, 저희 브런치에는 세계 여행 이야기보다 조금 더 저희만의 색다른 라이프 이야기를 담으려 합니다. 이미 세계 여행 이야기는 웹툰으로 담고 있기도 해서 ㅎㅎ
네,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저희는 디지털 노마드 부부입니다.
<키만소리>라는 작가명으로 활동하는 저, 키만은 브런치를 통해 부부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연재 중이며, 효밥이는 해외에서도 밥 벌어먹고 사는 걱정 없다는 무적의 IT 맨입니다.
저희의 여행은 다른 부부들과 다르게 조금 느린 편입니다. 왜냐하면 여행과 작업을 병행하며 다녀야하기 때문이었죠. 여행 출발과 동시에 제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책 계약을 하는 바람에, 세계 여행 출발과 동시에 출간 작업을 해야 했어요. 그 결과 1년이라는 시간 동안 태국 3개월, 라오스 15일, 베트남 15일, 인도네시아 1개월, 말레이시아 15일, 호주 2개월 반, 뉴질랜드 2개월 반, 인도 3개월까지 비자가 허락하는 날까지 천천히 슬로우 세계 여행을 하게 되었어요. 다른 부부들은 1년 안에 지구도 한 바퀴 돌고 그러시던데... 하하.
그렇게 슬로우 여행 + 한 달 살기+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보니, 저희에게 필요한 것은 딱 하나! 바로 <작업실>이었어요. 작업실이 없다보니 지금 연재중인 부부 세계 여행 웹툰도 점점 늦어지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희는 늘 여행하면서 이런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작업만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또 온라인을 이용해서 우리가 만났던 재능 넘치는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서 재밌는 일을 벌이면 얼마나 재밌을까! 우리가 디지털 노마드, 혹은 컨텐츠 크리에이터, 여행자들이 모일 수 있는 베이스캠프를 만들면 정말 재밌을 텐데.
애초에 저희 여행은 3년의 세계 여행 동안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그곳에 가서 살자!라는 마음으로 나왔기에 망설임 없이 바로 한국인에게는 무비자 360일을 제공하는 동유럽 조지아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습니다.
그렇게 저희의 첫 번째 작업실이자, 여행자들을 위한 한국인 쉐어하우스가 조지아 트빌리시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성지인 태국을 두고 어디 붙어있는지도 모르는 생소한 나라, 조지아에 쉐어하우스를 만들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 번째, 한국인에게 무비자 360일! 여행을 하다 보면 비자 날짜 때문에 곤란해질 때가 많은데, 360이라뇨!! 마음 편하게 거의 1년을 체류해도 무방한 이런 혜자스러운 비자라면 당연히 조지아로 가야 합니다.
두 번째, 동유럽의 사랑스러운 물가. 유럽의 분위기를 느끼면서 동남아의 물가를 체감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조지아입니다. 직장 때려치우고 세계 여행 나온 저희들에게 정말 딱이죠.
세 번째, 빠른 인터넷 환경. 디지털 노마드에게 생명과도 같은 인터넷 속도! 조지아는 정말 빠름 빠름 빠름 인터넷을 자랑합니다.
네 번째, 깨끗한 환경. 트빌리시에 오면 수돗물을 마셔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물이 너무 깨끗하고, 공기까지 너무 좋습니다. 자동차와 스쿠터, 릭샤의 매연에 지친 저희들에게 정말 천국이 따로 없는 환경이죠.
다섯 번째, 와인의 최초 시작지. 많은 사람들이 프랑스가 와인이 유명하다고 생각하지만 와인의 최초 시작점은 바로 조지아입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퀄리티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곳!
이러한 이유로 키만과 효밥의 첫 번째 작업실이자 여행자들을 위한 쉐어하우스가 트빌리시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브런치를 통해 조지아 이야기와 저희 프로젝트 및 작업실 이야기를 풀어놓을까 합니다. 조지아에 입성 일주일째지만, 할 이야기가 산더미같이 쌓였어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
키만과 효밥의 쉐어하우스는 조지아 트빌리시에 여행 오는 여행자분들 & 한 달 살기 & 디지털 노마드분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쉐어하우스에 관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올라갑니다! 야홋.
실시간 세계 여행 인스타 : @kiman / @hyo_seop_
쉐어하우스 예약 및 문의 : 카톡 @kimhansolyi
조지아 트빌리시와 한국의 시차는 5시간. 답이 늦어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