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트빌리시 키효네 쉐어하우스를 공개합니다:)

디지털 노마드와 여행자들을 위한 작업실 및 쉐어하우스입니다.

by 키만소리
조지아 가로.jpg


안녕하세요 :) 키만과 효밥입니다.
조지아 트빌리시 1년 살이 할 집에 입주한 지는 며칠 되었는데, 이제야 온라인 집들이 사진을 올립니다. 집 계약은 지난주에 끝났지만, 쉐어하우스 살림을 사러 다니느라 정말 정신이 없었거든요. 우리나라처럼 인터넷 쇼핑몰이 잘 되어있는 편이 아니라 발품 팔러 다니느라 매일이 녹초였습니다. 사실 아직 사진을 공개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벌써부터 예약 문의를 많이 주셔서 방 사진을 얼른 올려야겠다 싶어서 오늘 부랴부랴 촬영을 해보았어요!

키만과 효밥, 줄여서 키효라고 불러주셔서 쉐어하우스 이름을 <키효네 쉐어하우스>로 지어보았습니다. 게스트하우스라는 말을 쓸까 고민을 했는데, 저희는 게스트와 호스트 이렇게 딱 나뉘는 것보다 룸메이트처럼 지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같이 밥도 먹고, 장도 보고, 주말이면 같이 클럽도 가고 말이죠. 저희가 장기 여행을 오래 하다 보니 늘 친구가 그립거든요 :) 노...놀아주..세요..

또 디지털 노마드나 해외살이 혹은 세계 여행을 꿈꾸는 분들이 오신다면 함께 수다 떨고 싶기도 해요. 그래서 이런 저런 이유로 저희는 게스트 하우스보다, 쉐어하우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키효네 쉐어하우스 온라인 집들이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키효네 쉐어하우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DSC00011.jpg



엄청난 튼튼함을 자랑하는 현관입니다. 두껍기도 두꺼워서 그냥 똑똑하면 안 들려요. 그 덕에 밖에서 나는 소음이 안 들어와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현관 앞에 있는 테이블 위에 꽃병에는 꽃 시장에서 파는 생화로 매주 바뀝니다:-)




DSC00044.jpg
DSC00046.jpg



현관 바로 옆에는 오픈형 신발장과 복도가 나옵니다. 허리를 숙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째 선반을 단독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옆 수납 장에는 청소기와 잡다한 물건들이 들어가 있어요.



DSC00068.jpg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거실입니다. 저희가 집을 구할 때 조건이 넓은 공용 공간이 있을 것! 방과 너무 밀접하지 않을 것! 이었습니다. 키효네 쉐어하우스는 현관문을 열고 신발장 복도를 지나야 거실에 오실 수 있어요. 또 아침마다 요가매트를 깔고 요가를 할 정도로 넓은 공간이 있어서 제가 제일 애정 하는 곳입니다.




DSC00072.jpg
DSC00070.jpg



다른 각도에서 리빙 룸을 찍어보았습니다. 선반은 아직 비어있지만 조만간 책들과 화분들로 채워질 것 같아요! 소파도 정말 푹신해서 한 번 누워서 티비 보기 시작하면 잠들기 일쑤입니다.



DSC00054.jpg


이번에는 키친 사진입니다. 이 집에서 마음에 들었던 점 중에 소파와 키친이 한 공간에 있지만 인테리어로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키친에서 요리하는 사람과 거실에서 쉬는 사람이 부딪히지 않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아무리 게스트하우스라고 하지만 요리하는 모습, 쉬는 모습이 계속 노출되면 알게 모르게 피로감이 쌓일 수밖에 없잖아요 ㅎㅎ



DSC00048.jpg
DSC00049.jpg


키친은 누구나 24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마트에서 신선한 야채와 고기 사 와서 마음껏 요리해드셔도 됩니다. 오븐 화력이 세서 오븐 요리도 거뜬해요 :)

키효네 쉐어하우스의 가장 최고의 장점은 무려 까르푸 매장 2군데가 도보 30초 안에 있다는 것!!!! 보통 까르푸 매장이 있으면 다른 곳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기 마련인데, 저희 집 앞에는 까르푸 매장이 2개가 서로 마주 보고 있습니다 ㅋㅋ 마트가 너무너무너무 가까워서 집 앞 편의점 가시는 것처럼 가셔서 장 봐 와서 요리해드시면 되세요!



DSC00056.jpg
DSC00051.jpg
DSC00047.jpg


저희가 요리해먹는 걸 즐겨 해서 키친 도구들이 준비가 잘 되어있습니다. 와인잔도 머그잔도 커피머신도 모두 모두 어제 산 새 거!!! 커피와 티는 무제한 무료입니다 :) 저희도 집 구하기 전에 다른 숙소에 머물었었는데, 사진과 다르게 부엌 집기류가 너무 안 좋아서.. 요리를 못 해먹었어거든요. 여기는 저희도 직접 요리를 해 먹기에 후라이팬, 냄비 등등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DSC00073.jpg



키친 뒤는 이렇게 인테리어로 분리되어있습니다. 저기 원목 벤치는 앉으셔도 되지만 저희는 와인을 모아서 인테리어할 생각이에요. 왜냐하면 조지아는 와인의 발상지이자 정말 맛있는 와인이 엄청 저렴하거든요!! 키효네 쉐어하우스에 오셔서 저희와 1일 1와인을...해서 함께 인테리어 해보아요.



DSC00057.jpg
DSC00058.jpg


테이블은 4인용에서 6인용으로 트랜스포머됩니다. 의자도 6개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주로 이 곳에서 작업을 합니다. 저는 웹툰을 그리고 효밥이는 개발을 공부하죠.




DSC00040.jpg
DSC00038.jpg
DSC00042.jpg

화장실에는 세탁기/ 세면대/ 욕조 겸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샤워부스 문을 닫으면 찬 기운 맞지 않고 따뜻하게 샤워하실 수 있어요.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밑에는 미니 욕조 & 반신욕을 위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세탁기는 언제든지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드디어 가장 중요한 게스트 룸 공개!


DSC00016.jpg



이제 가장 중요한 게스트룸 사진입니다. 키효네 쉐어하우스에는 큰 방이 두 개인데, 그중 하나는 저희 방, 또 다른 방은 게스트를 위한 방입니다. 이번에 침대 커버, 이불 모두 모두 새로 샀어요 :) 침대 사이즈는 침대 중 가장 큰 킹 라지 사이즈입니다. 2명은 굴러다니고요. 3명도 가능할 것 같아요 ㅎㅎ



DSC00013.jpg



이 사진 촬영할 때가 오후 5시 정도였는데도 워낙 빛이 잘 들어오는 방이라 밝아요~




DSC00021.jpg
DSC00019.jpg



커텐 뒤에는 발코니로 나가는 문이 있습니다. 방마다 모두 개별 테라스를 가지고 있죠. 아침에는 커피 한 잔, 밤에는 와인 한 잔! 또 빨랫줄이 따로 설치되어있어서 테라스에서 독립적으로 빨래를 널 수 있습니다. 도난과 사생활 보호까지 한 번에!




DSC00022.jpg
DSC00026.jpg



게스트룸에는 침대, 침대 옆 수납장, 테라스, 소파와 4단 화장대 그리고 수납장 3종 세트가 크게 들어가 있습니다. (저희 방엔 소파가 없어요.ㅋㅋㅋㅋ 게스트룸에 몰빵) 공용 공간이 아니더라도 방 안에서 독립적으로 쉴 수도 있죠:) 쉐어하우스지만 독립적인 공간은 모두 보장되어있습니다. 또 소파는 카우치 베드로 변형이 되어서 침대로 변신도 됩니다. 2인방이라고 부르지만 3~4명(여자분들?)까지 가능할 것 같아요.




DSC00033.jpg
DSC00032.jpg
DSC00030.jpg
DSC00035.jpg


수납장은 모두 비어있어서 모두 사용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배낭 혹은 캐리어는 다 여기로 넣어버리세요~



DSC00036.jpg



방 안에는 콘센트도 있으며, 인터넷 모뎀이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집에서 가장 인터넷이 빠른 방입니다. 물론 저희는 디지털 노마드 부부라서 집 어디든 인터넷이 정말 빠름 빠름 초 빠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하하.

아직 정리가 덜 되어서 100% 완벽한 온라인 집들이 사진은 아니지만, 어쨌든 키효네 쉐어하우스는 쉐어와 독립적인 공간이 적절히 배합된 집입니다. 위치는 Saburtalo 메인 스트릿에 있고, 주변에 빵집, 레스토랑, 젤라또집, 쇼핑거리, 커피숍, 패스트푸드, 공원, 각종 상점이 모두 밀집되어 있으며 까르푸가 30초 거리입니다. 또 버스 정류장은 1분, 메트로는 3분 거리에 있어 모두 걸어갈 수 있습니다. 조지아 트빌리시가 워낙 작은 동네라 걸어 다니거나 버스 타시면 어디든 금방 도착 가능합니다. 버스 요금은 어디든~ 0.5 라리로, 한국 돈으로 약 230원 정도예요. 택시비도 혜자스럽죠.


트빌리시는 정말 작고 예쁜 마을 같은 곳이에요. 사람들도 너무 좋고 맛있는 음식점들도 많아요. 결정적으로 물가가 참 싸죠 :) 그러니 걱정 말고 조지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놀러 오세요! 키효네 쉐어하우스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Kiman & Hyo Share House in Tbilisi

실시간 세계 여행 인스타 : @kiman / @hyo_seop_
쉐어하우스 예약 및 문의 : 카톡 @kimhansolyi
조지아 트빌리시와 한국의 시차는 5시간. 답이 늦어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키만과 효밥의 첫 번째 작업실을 만들게 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