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새로운 모험은 시작된다` 2025 아이오닉 5 XRT

by 오토얼라인먼트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혹은 어디에서 멈춰야 할까. 알 수 없는 질문들이 쏟아지지만, 결국 여기. 또 하나의 새로운 길 위에서, 지혜와 용기와 힘이 함께 하길. 창문 틈 사이로 들어온 바람과 햇살, 그리고 고요한 떨림 같은 자연의 소리. 떠나자, 그리고 돌아오자.


05.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을 겨냥해 현대차 아이오닉 5에 XRT 모델이 추가됐다. XRT 모델은 오프로드 특화 트림으로, 2025년형 아이오닉 5 라인업에 새롭게 포함됐다.


01.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새로운 XRT 모델은 지상고를 7인치로 높여 더 험난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XRT 모델은 한층 더 강인하고 차별화된 외관을 통해 실제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낼 것으로 주목된다.


02.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우선, 새로운 XRT 모델은 84kWh 배터리와 듀얼 모터 조합으로 사륜구동(AWD) 기본 사양이며, 지상고가 7인치로 높아졌다. 접근각 및 출발각 또한 향상됐다.

전반적으로 역동적인 스탠스와 강인한 분위기. 디자인 측면에서는 디지털 카모 패턴과 18인치 매트 블랙 휠이 적용됐다.


03.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88.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실내는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설계됐는데, 시트의 경우 XRT 전용 패턴과 로고가 새겨진 H-Tex™ 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블랙 헤드라이너는 실내에 고급감을 더하며, 바닥 매트와 실내 곳곳에 XRT 배지가 적용되어 모델의 고유성을 강조한다.


04.jpg 2025 아이오닉 5 XRT (자료= 현대자동차)

한편, 아이오닉 5 XRT 모델은 올해 4분기 가동을 앞둔 현대차의 최신 생산 시설인 미국 조지아에 위치한 신공장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유럽에서 달린다...` 인스터와 EV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