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이 2024 파리 모터쇼에서 `트윙고 E-테크` 콘셉트를 공개했다.
르노 트윙고 E-테크 콘셉트카는 30년 넘게 이어져 온 트윙고 이야기의 새로운 장을 여는 모델로, 오는 2026년 출시될 4세대 트윙고의 모습을 미리 보여주고 있다.
우선, 이번에 공개된 트윙고 E-테크는 도심형 5도어 순수 전기차 콘셉으로, 외관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느낌의 호감형으로 다가온다.
1992년 첫 등장한 1세대 트윙고의 디자인 유산을 이어받아, 귀엽고 밝은 이미지가 강조된 참신하고 기발한 매력이 돋보이며, 전면부 개성적인 헤드램프 스타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1세대 트윙고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디테일들과 현대적인 비율이 차량의 존재감을 더하는 모습이다.
전/후면 디자인에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됐으며, 후면부 시그니처 라이트는 1세대 트윙고의 상징적인 테일램프를 연상시킨다.
표정이 살아 있는 듯 친근함. 후방 유리 주변의 검은 테두리는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며,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트윙고(twingo) 레터링은 발랄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측면부 원형 손잡이는 1992년 모델에서 가져온 것으로, 상징적인 원형 손잡이는 재해석되어 둥근 테두리가 빛을 발산한다.
한편,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따르면, 트윙고 E-테크 일렉트릭의 가격은 2만 유로(약 2,90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될 전망이며, 순수 전기차 모델로 차세대 양산형 트윙고는 오는 2026년 첫 등장할 예정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