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by 오토얼라인먼트

현대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가 세대변경, 즉 풀체인지(완전변경)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위장막으로 가려진 채 도로 주행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팰리세이드(코드명: LX3)가 스파이샷 포착됐다.


img.jpg (자료= Drive)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블로그는 차세대 팰리세이드 스파이샷 관련 소식을 전했는데, 오토블로그는 신형 팰리세이드가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디자인의 경우 기존의 부드럽고 곡선미 있는 외관에서 벗어나 직선적인 라인과 커다란 그릴을 갖출 것으로 전망했다.


img.jpg (자료= Drive)


또 다른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인 모터어서러티는 팰리세이드 스파이샷에 대해, 신형 싼타페와 유사한 박시(boxy)한 형태의 디자인 특징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그릴 또한 새로운 세대에 맞춰 크기가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호주의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는 차세대 팰리세이드가 각진 모습으로 변신을 앞두고 있으며, 특히 대형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을 포함한 박스형 스타일에 대해 언급했다.


img.jpg (자료= Drive)


한편, 차세대 팰리세이드에는 하이브리드 옵션 가능성이 전해지며, 국내 시장 출시 이후 미국와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img.jpg (자료= Drive)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변지역에 위치한 고급 주택지구 퍼시픽 팰리세이즈(Pacific Palisades)에서 영감을 받아 차명을 따온 팰리세이드. 이번 세대변경을 통해 패밀리카로서 또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플래그십 SUV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진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을과 함께 새롭게 달린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