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을과 함께 새롭게 달린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

by 오토얼라인먼트

시간이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숨죽이고 숨죽이며, 알 수 없는 것들과 끊임없이 밀려오는 기억의 잔상. 이 길 끝에 마주할 찬란하고도 아름다운 순간은 어디에. 시작과 끝. 터널 같은 또 하나의 도전 앞, 앞서 간 선배들이 말을 걸어오는 듯하다. 빛이 있으니 모든 어둠은 물러갈 것이다.


찬 바람이 불면 알 수 있을까. 고요한 우주의 비밀 같은 것들을 말이다.


img.jpg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자료= 기아)


기아(KIA)가 새로운 모습의 스포티지 출시를 예고했다.


3년 만에 스포티지는 앞에 `더 뉴`를 붙이고 `더 뉴 스포티지`로 새롭게 돌아온다. 부분 변경되는 더 뉴 스포티지, 신형 스포티지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오는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img.jpg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자료= 기아)


공식 출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선공개됐다.


기아는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전/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했는데, 특히 전면 주간주행등(DRL)의 변화가 눈에 띈다.


전면부 주간주행등(DRL)은 기아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하며, 기존의 부메랑 형태에서 보다 웅장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로 변경될 것으로 주목된다.


후면부 또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한다.


img.jpg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자료= 기아)


또한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전/후면 램프와 실루엣을 보여주며 더 뉴 스포티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기아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img.jpg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자료= 기아)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11월 중 상품성을 한층 높인 더 뉴 스포티지의 디자인과 상세 사양,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img.jpg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자료= 기아)


어느새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은 스포티지(Sportage). 1세대부터 현행 5세대까지.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결코 녹록지 않은 여정이었을 터. 그럼에도 스포티지는 여전히 우리 곁에 함께 달리고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PV5` 기아 첫 중형 PBV, 2025년 출시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