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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6 GT` 부분변경... 355km 달린다

by 오토얼라인먼트

제로백 3.5초.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VGS). 그리고 강력한 사륜구동 시스템. 시동을 걸고 전기 모터가 돌기 시작하면, 최적의 출발부터 고성능 감성과 남다른 힘의 차이까지. GT라는 이름으로 달리는, 고성능 전기차 한 대가 새롭게 돌아왔다. 바로 `더 뉴 EV6 GT`의 새로운 질주는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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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변경된 `더 뉴 EV6 GT`의 계약이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이번 더 뉴 EV6 GT, 신형 EV6 GT에는 강력한 사륜구동 시스템에 걸맞은 고성능 특화 사양과 다채로운 최신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적용됐으며, 84kWh 4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355km를 확보했다. (*주행 가능거리는 복합 기준 산업부 인증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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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전/후륜 모터 성능을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로 향상시키고,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VGS, Virtual Gear Shift) 등 고성능 감성을 더해줄 특화 사양을 새롭게 적용했다.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데, 특히 런치 컨트롤 작동 시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로 더욱 높아져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 3.5초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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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84kWh 4세대 고전압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55km를 확보했으며, 급속 충전 속도 개선으로 배터리 용량 증가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충전기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주행가능거리는 복합 기준 산업부 인증 수치)


이와 함께,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기본 적용돼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거동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전/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는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과 함께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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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시트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최신 편의·인포테인먼트 사양도 대거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기아는 더 뉴 EV6 GT 전용 스웨이드 스포츠 버켓시트에 기존의 1열 열선/통풍 기능 외 파워 시트(8방향) 기능이 추가됐으며, 운전석에는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과 이지 억세스 기능을 적용해 다수의 운전자가 이용하는 환경에서도 최적의 주행 자세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차량에는 다양한 최신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워크 어웨이 락,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기아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그리고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등이 기본 사양이다.


참고로 워크 어웨이 락은 차량을 떠날 때 자동으로 도어를 잠그는 기능이며,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는 후진 시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하향 조절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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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관계자는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과 혁신적 기술의 집약체인 더 뉴 EV6 GT는 전기차에 대한 기아의 진심이 담긴 차량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패러다임을 바꿀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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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V6 GT의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220만 원이며,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까지 고려하면 고객들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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