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28. 2023

"도형 디자인에 진심" 기아 EV4 스파이샷 포착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모델인 EV4로 추정되는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EV4는 기아의 전기차 전용 라인업 중 소형 전기 SUV 포지션을 담당하는 모델로 최근 국내외 도로에서 테스트카가 포착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기아 EV4 스파이샷(사진=Motor1)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원(Motor1)에 게재된 EV4 테스트카는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눈에 띄는 신규 휠, 차량이 전반적인 프로포션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면부는 헤드램프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가려져 있는데, 세로형 LED 램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EV4 스파이샷(사진=Motor1)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삼각형 3 스포크 휠이다. 투톤 컬러를 사용해 마치 세 개의 스포크만 적용된 듯한 모습으로 최근 기아 신형 모델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도형 스타일 휠이다. 이외에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과 C 필러에 위치한 도어핸들로 추정되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EV4 스파이샷(사진=Motor1)

후면 역시 위장막에 대부분 가려져 있다. 테일램프 역시 일부만 개방되어 있는데 EV9과 유사한 형태의 스타 맵 시그니처 형상의 세로형 램프 그래픽이 적용될 것으로 추정된다.

기아 EV4 스파이샷(사진=Motor1)

현재까지 EV4의 상세 사양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외신에 따르면 EV4 역시 기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전반적인 사양은 EV6와 유사할 것으로 보이나 주행거리 확대를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추정된다.

기아 EV4 스파이샷(사진=Motor1)

한편, 기아 EV4는 유럽 전략형 모델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콘셉트카 그대로 양산" 기아 EV5 양산차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