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Sep 01. 2023

"하이브리드는 불가" 싼타페 275만원 끝판왕 옵션은?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 ‘디 올 뉴 싼타페’가 출시된 가운데 새로운 옵션을 장착한 테스트카가 포착되어 화재다. 현대차는 자사 모델에 H 제뉴인 파츠, N 퍼포먼스 파츠 등 다양한 별도 악세서리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유튜브 채널 숏카(Shorts Car)에 N 퍼포먼스 파츠 중 하나인 알콘 모노블록 브레이크 & 21인치 휠 패키지가 적용된 신형 싼타페 테스트카 영상이 게재됐다.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차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N의 기술이 결합된 고성능 감성을 제시하는 고성능 악세서리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해당 테스트카에는 7-스포크 21인치 블랙 휠과 알콘 6P 모노블록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장착된 휠과 브레이크는 패키지 사양으로 가격은 275만 원이다. 알콘은 영국 고성능 브레이크 제조사로 앞서 팰리세이드에 먼저 옵션으로 운영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사양이다.

N 퍼포먼스 파츠는 21인치 휠이 장착된 캘리그래피 트림과 20인치 휠을 장착한 프레스티지 트림 출고 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5 가솔린 터보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선택이 불가하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또한 해당 테스카에는 H 제뉴인 파츠 중 하나인 사이드 스텝이 적용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스텝은 신형 싼타페 전용으로 개발됐으며, 양쪽 끝단에 신형 싼타페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인 H 로고를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신형 싼타페에 적용 가능한 H 제뉴인 파츠는 ▲빌트인 공기청정기 ▲사이드 스텝 ▲차량보호필름 ▲LED 테일게이트 램프 ▲러기지 네트 ▲러기지 스크린 등 13종에 달한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에 신규 애프터 마켓 상품 브랜드 ‘H 라이선스드 악세서리’를 통해 다양한 시중 브랜드의 우수 제품을 판매한다.



작가의 이전글 "단정한 중형세단의 정석" 기아 신형 K5 미리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