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한 현대 코나의 고성능 모델인 코나 N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 예상도는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에서 공개됐으며, 최근 공개된 코나 및 코나 N 라인의 디자인과 기존 공개된 코나 N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N 브랜드의 특징이 곳곳에 담긴 N 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만큼 예상도의 완성도가 높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보닛과 라디이에이터 그릴 사이의 에어 인테이크 등 코나 N라인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N 브랜드 고유의 퍼포먼스 블루 색상과 신규 19인치 휠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19인치 휠의 디자인은 지난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별 모양이 적용된 19인치 휠은 중앙의 작은 별 모양과, 외부로 별 모양을 한번 더 적용해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전면 범퍼 하단부와 사이드 스커트 하단에는 레드 포인트가 더해져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범퍼 형상은 코나 N 라인과 유사하지만, 대구경 듀얼 머플러가 적용된다. 듀얼 머플러는 가변배기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N 전용 리어 스포일러와 삼각형의 보조제동등을 적용해 N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코나 N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6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벨로스터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출력이 275마력으로 증가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DCT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N 브랜드 첫 번째로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우수한 트랙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나 N의 출시는 2021년이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사진 출처 : Moto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