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9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넥쏘 등 친환경차 전체 라인업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수소전기차 넥쏘가 최대 570만 원의 큰 할인을 진행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먼저 넥쏘는 2024 넥쏘를 제외한 전체 재고차를 대상으로 200만 원을 고정 할인해 준다. 2024 넥쏘가 지난 6월 출시한 것을 고려하면, 5월 이전 재고차는 모두 동일하게 200만 원을 할인 대상 차종이다.
재고차 할인 대신 무이자 할부를 선택할 수도 있다. 대상 차종은 동일하며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넥쏘는 일반 모빌리티 할부를 이용할 경우 36개월 기준 4.7%의 금리로 할부가 가능하다.
타겟 조건 할인으로는 ▲노후차 특별조건 ▲넥쏘 정부정책 연계지원 ▲ECO 패밀리 할인을 제공한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던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대기 고객 전환 출고 할인 프로모션은 이번 달부터 종료됐다.
노후차 특별조건은 차령 10년 이상 보유 고객이 넥쏘 구매 시 30만 원을 할인해주며, 넥쏘 정부정책 연계 지원은 환경부 K-EV100 또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친화적 자동차 구매 목표제 회원사 직구매 및 임직원 개인구매를 대상으로 100만 원을 할인해 준다.
ECO 패밀리 할인의 경우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현대차 친환경차 구매 이력 보유 고객 또는 현재 친환경차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넥쏘를 출고할 경우 30만 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전시차 구매 등 기타 혜택을 모두 포함한 9월 현대차 넥쏘의 최대 할인 금액은 570만 원이다. 여기에 성남시 화성시 등 3,500만 원의 보조금을 제공하는 지역에서 넥쏘를 구매할 경우 4천만 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넥쏘 재고차 모던 트림의 가격이 6,865만 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지역에 따라 2천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며, 프리미엄 트림 역시 3천만 원 초반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현재 수소차 보조금은 화성시 기준 64대 정도 남아 있어 보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9월 6일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자료 기준)
특히 2024 넥쏘는 트림 단일화와 함께 ▲애프터 블로우 ▲USB C 타입 충전포트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향균 필터 적용 등 외에 큰 변화가 없다.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중시하는 경우에는 재고차 구매가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