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 출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국내 도로에서 루프박스를 장착하고 테스트 중인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GV80 쿠페는 제네시스 브랜드 첫 번째 쿠페형 SUV 모델로 이르면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이다.
최근 국내 도로에서 GV80 쿠페 테스트카가 루프 상단에 루프랙과 루프박스를 장착한 채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됐다.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곳곳에서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통해 쿠페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다.
루프박스를 장착한 테스트카가 포착되며, 제네시스 브랜드 자체 순정 루프박스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SUV 모델의 경우 루프박스를 장착하거나, 트레일러 부착 후 테스트 주행을 하는 경우는 흔하지만, 최근 현대차그룹은 신차 출시와 함께 맞춤형 악세서리를 출시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앞서 출시한 현대차 신형 싼타페 역시 다양한 악세서리를 운영 중이며, 신규 애프터 마켓 상품인 ‘H 라이선스드 악세서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제네시스 브랜드 역시 ‘제네시스 부티크’를 통해 제네시스 전용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스마트키 커버, 플로어 매트, 키링, 후석 목베게 등 실내 악세서리가 대부분이고, 루프랙, 루프박스 등 아웃도어 관련 용품은 판매하고 있지 않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은 오는 11월경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LA) 타입 신규 헤드램프와 디자인 디테일 변경, 실내 디자인 변경이 예고됐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한 쿠페 모델도 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3.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로 운영되며 3리터 디젤 엔진은 단종될 전망이다. 또한 쿠페 모델에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MHEV 파워트레인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