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5세대 싼타페)가 출시된 이후 공도에서 주행 중인 차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치 하이루프가 적용된 듯한 깔끔한 루프박스를 적용한 차량이 탑재되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일반적으로 차량 루프 상단에 탑재하는 루프박스는 루프랙에 가로바를 설치한 이후 루프 박스를 올리는 형태다. 일체감을 높인 일체형 루프박스가 출시된 차량도 있지만, 차량 출시 후 차량에 맞게 설계된 이후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신형 싼타페의 경우 출시와 함께 ‘H 라이센스드 악세서리’를 런칭했고, 출시와 함께 일체형 루프박스도 선보였다. H 라이센스드 악세서리는 시중 브랜드의 우수 제품을 선별해 판매하는 현대차의 신규 애프터마켓 상품 브랜드다.
신형 싼타페의 일체형 루프박스는 일반적인 루프박스와 달리 루프박스가 루프와 밀착되어 있어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하며, 풍절음 등에서도 비교적 유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량 출고상태 기준이라면, 루프 박스를 장착한 후 차량 전고는 2,080mm다. 즉 국내 아파트 지하주차장 및 마트, 백화점 등의 주차장을 진입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다만 일반적인 루프박스와 달리 루프 사용이 불가하다. 루프 가로바를 사용할 경우 시야는 가리지만, 썬루프 틸팅을 이용한 환기 등 일부 활용이 가능하지만, 일체형 루프박스는 썬루프를 활용할 수 없다.
현대차는 일체형 루브박스 외에도 ▲루프탑 텐트 ▲루프 사다리 등 시중 브랜드의 우수 제품을 선별해 판매 중이며, 이외에도 ▲에어매트 ▲크로스바 ▲루프 플랫 바스켓 ▲멀티 커튼 등 캠핑과 야외 활동에 유용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 신형 싼타페의 일체형 루프박스는 현대샵 기준 198만 원이며, 올해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