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이 27일(수) 공개됐다. 신형 G80은 기존 모델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기존 모델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디자인 변경과 함께 완성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면부는 이중 메쉬 G-매트릭스 그릴 패턴으로 변경하고, 그릴 상단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정교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헤드램프는 기존 4개의 쿼드램프에서 작은 LED 램프를 길게 배치한 MLA 타입으로 변경해 하이테크한 느낌을 줬다.
제네시스 G90에서 선보인 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인데, 방향지시등은 기존의 면발광 두 줄 램프를 유지했고, 보닛 상단의 제네시스 엠블럼은 기요셰 패턴이 적용된 신규 엠블럼으로 적용됐다.
측면은 기존 모델의 볼륨감 있는 라인을 그대로 유지했다. 변화는 휠 디자인이다. 19인치 휠은 기존과 동일하며, 20인치 휠은 새로운 투 톤 휠이 적용되며, 새롭게 공개된 쿠페형 모델에는 전용 20인치 휠이 적용된다.
신형 GV80의 22인치 휠은 두 줄 라인을 재해석해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고, 쿠페 모델 전용 22인치 휠은 얇은 스포크를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에서 착안한 V형상의 크롬 머플러 가니시를 적용했다. 범퍼 하단부 디자인 변경과 함께 머플러 팁은 범퍼 하단에 히든 타입 머플러로 변경됐다.
외장컬러는 유광 기준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마칼루 그레이 ▲비크 블랙 ▲스토르 그린 ▲카프리 블루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까지 8가지로 운영되며, 무광 컬러는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스토르 그린 ▲바로사 버건디 등 4가지로 운영된다.
압도적인 변화는 실내다. 기존 12.3인치 클러스터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대신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음새 없이 이어진 디스플레이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터치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부분만 가능하다.
스티어링 휠 역시 기존 럭비공 스타일의 2스포크 휠에서 3스포크 타입으로 변경됐다. 또한 공조패널 디자인 변경과 함께 센터 터널부 디자인이 변경됐고, 다이얼 기어변속 레버 디자인 변경과 함께 우측 컵 홀더는 상단 커버가 제외됐다.
여기에 빌트인 캠 2, 디지털 센터 룸 미러, 디지털 키 2 등 제네시스의 최신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2.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동일하게 운영되며,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다만 3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함께 단종됐다.
한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다음달 11일(수)부터 본격적인 판매 시작과 함께 가격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