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2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됐다. BMW 신형 X2는 쿠페 라인을 적용한 새로운 스타일링과 내연기관 모델과 순수 전기차 모델이 함께 운영된다. 정식 공개는 이달 말 개최되는 일본 도쿄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BMW X2 풀체인지는 후면으로 매끈하게 이어진 슬림한 쿠페 스타일 실루엣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현행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상위 모델인 X4와 X6와 유사한 디자인이 반영됐다.
전면부는 BMW 최신 BMW SUV 모델에 적용된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반영됐고, X1과 달리 BMW 키드니 그릴 조명이 적용되어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최대 21인치 대형 휠이 적용되어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유광 블랙 색상의 루프 레일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전장은 기존 X2 대비 193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 역시 23mm 길어져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실내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배치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퀵셀렉트 도구를 사용하면 하위 메뉴를 찾지 않고도 선택한 기능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홈 아이콘을 터치해 홈 화면으로 쉽게 돌아갈 수 있다.
내연기관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로 운영된다. 기본 옵션은 X2 xDrive28i의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41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6.2초가 소요된다.
X2 M35i xDrive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강력한 2.0리터 유닛이 제공되며, 최고출력 312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5.2초면 충분하고, M 전용 배기 시스템, 강화된 크랭크 샤프트, 전용 오일 등 특화 사양이 적용된다.
두 엔진 모두 7단 DCT가 탑재되며, 엔진이 꺼질 때 트랜스미션이 자동으로 파킹으로 변속하고, 경사로에 주차될 때 자동으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한다. 또한 기어박스에는 조작 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계식 제한 슬립 디퍼렌셜이 포함됐다.
한편 BMW X2 풀체인지는 순수 전기차 모델 iX2도 함께 출시되며, 6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99km(WLTP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