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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 값 충분히 할까?" 아이오닉 7 실내 완전 유출

by autobuff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7의 실내 디자인이 두꺼운 위장막이 벗겨진 상태로 포착되어 화제다. 아이오닉 7은 현대차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로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대형 전기 SUV다.

(사진=Koreancarblog)

이번에 새롭게 포착된 아이오닉 7의 실내 스파이샷을 통해 새롭게 적용되는 사양들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아이오닉 7에는 신형 싼타페와 유사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칼럼식 기어 레버가 적용된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나란히 배치된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최근 현대차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레이아웃과 동일하다.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며, 간결하고 통일감 있는 UI/UX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Koreancarblog)

스티어링 휠 상단 중앙에는 새로운 부품이 추가됐다.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적외선 카메라로 추정되며, 해당 카메라를 통해 주행 및 주행보조 기술 사용 시 운전자의 상태를 확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 7에는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이 탑재된다.

(사진=Koreancarblog)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는 플로팅 타입 센터 콘솔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앞쪽은 빈 공간으로 운전석과 동승석을 오고 가기 편하게 설계됐다. 무선충전 패드는 센터콘솔에 위치하며, 다기능 버튼과 오픈형 컵홀더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GABETSSPYUNIT)

현대차 아이오닉 7은 앞서 출시한 기아 EV9의 형제격 모델이다.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배터리 용량 및 전기모터 스펙이 유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GABETSSPYUNIT)

배터리 용량은 99.8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국내 기준 500km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 EV9 후륜구동 모델의 최대 주행거리가 501km인 것을 감안하면 유선형 디자인이 반영된 아이오닉 7의 주행거리가 더 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7은 내년 공개될 예정이며, 예상 가격은 7천만 원 중후반대에서 시작하며, 풀옵션 모델의 경우 1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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