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Nov 07. 2023

"사내 한정 자료 유출" 신형 카니발, 어떤 내용이?

지난달 27일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이 공개됐다. 공개 날 기아는 카니발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와 새로운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 디자인을 함께 공개했다. 이와 함께 사내 한정 기아 상품성 자료가 유출되어 더욱 자세한 정보가 확인됐다.

먼저 전면부 디자인 변경 포인트와 램프 디테일 디자인이 공개됐다. 그릴은 대형 그릴에 조각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높였으며, 심플한 스키드 플레이트, LED 안개등을 통해 와이드한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한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는 차세대 스타맵 그래픽 적용으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위 트림 헤드램프 디자인도 공개됐다. 램프 전반적인 디자인과 스타맵 주간주행등 디자인은 상위 모델과 동일하다. 다만 MFR 방식의 LED 램프로 변경됐고, 방향지시등은 램프 최하단에 벌브형 램프가 적용됐다.

후면부는 핸들을 테일 게이트 손잡이를 히든 타입으로 변경하고, 번호판 위치를 하단으로 이동해 사용성을 높이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휠은 18인치, 19인치 두 가지로 운영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18인치 전용 휠이 적용된다.

후면 램프는 상위 트림의 경우 수직형 램프 레이아웃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구현을 통해 유니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하위 트림은 3개의 벌브 램프를 이용해 수직형 기반 심플한 일반 램프가 적용된다. 두 가지 타입 모두 방향지시등은 상단에 위치한다.

새로운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 상세 사양도 공개됐다. 그래비티는 ▲사이드 스텝 ▲LED 테일게이트 램프 ▲프로제견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안개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C필러 가니쉬 ▲루프랙 상단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테일게이트 가니쉬 ▲도어 하단 몰딩 등에 다크 메탈릭 컬러를 적용해 SUV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전용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19인치 휠도 적용된다.

외장 컬러는 기본차 기준 ▲스노우 화이트 펄 ▲아이보리 실버 ▲아스트라 블루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등 5가지로 운영되며, 그래비티 트림은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세라믹 실버 등 3가지로 운영된다.


한편,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가솔린/디젤 모델 기준 이달 15일 출시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12월 중순 이후 출고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작가의 이전글 "공도의 새로운 제왕 등장"신형 K5 공도에서 포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