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Nov 15. 2023

"국산 SUV 끝판왕" GV90 2026년 출시 예고

현대차가 13일(월) 울산공장 내 신공장 부지에서 울산 EV 전용공장 기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제네시스 차세대 전기차 출시에 관한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SUV 전기차 모델을 신설 공장에서 처음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제네시스 브랜드의 초대형 전기 SUV 모델은 GV90으로 알려졌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행 제네시스 GV80의 한 체급 위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앞서 제네시스는 GV90의 상표권 등록을 마쳤으며, GV90은 전용 전기차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GV90에는 현대차그룹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eM이 탑재된다. 현행 E-GMP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통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부품 공용화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기존 대비 공용 모듈 시스템 조합 범위가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Carscoops)

또한 주행거리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앞서 eM 플랫폼 개발 계획을 밝히며,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를 현행 모델 대비 50%이상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Carscoops)

여기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인 HDP(Highway Driving Assist Pilot) 기능도 적용될 전망이다. 현재 현대차그룹은 HDP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 도입을 미룬 상태다.

(사진=Carscoops)

제네시스 GV90은 고급감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도 출시할 전망이다. 몇 백대 수준의 한정판 모델로 출시되며,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비슷한 방식의 코치도어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코치도어는 1열과 2열 도어가 마주보고 열리는 도어다.

(사진=Motortrend)

한편, 제네시스 GV90은 2026년 1분기 현대차 울산 EV 공장 첫 번째 모델로 양산될 예정이며, 가격은 1억 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카니발과 비교 불가" 볼보 EM90 공개, 가격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