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Dec 15. 2023

"87인치 HUD 적용" 포르쉐 마칸 EV 실내 공개

포르쉐 마칸 EV의 출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마칸 EV의 실내 디자인이 공개됐다. 마칸 EV는 최신 포르쉐 모델과 동일한 3개 디스플레이와 양산차 헤드업 디스플레이 중 가장 큰 87인치 HUD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포르쉐 마칸 EV에 적용된 증강현실 HUD는 앞 차량과의 거리, 방향 표시 등의 기능을 표시하며, 유리를 통해 보는 이미지는 무려 87인치에 달한다. 또한 전방 약 9.1m(30피트) 이상의 공간감을 주는 등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한다.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클러스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동승석 디스플레이까지 총 세 개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센터 디스플레이와 동승석 디스플레이는 10.9인치다.

내비게이션은 포르쉐 자체 내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하며, 구글 맵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포르쉐 자체 지도 외에 구글 맵도 계기판에 연동해서 표기가 가능하며, 구글과 함께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추가 앱 설치가 가능하다.

포르쉐 마칸 EV는 폭스바겐그룹 PP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전기 SUV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100kWh 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600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가 탑재될 전망이다. 또한 후륜 조향 등 주행 성능을 개선 기술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포르쉐 마칸 EV는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시기에 맞춰 자세한 사양 및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코란도 2도어 부활?" 토레스 쿠페 반전 매력 폭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