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3 풀체인지 모델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됐다. iX3는 BMW의 중형 전기 SUV 모델로 풀체인지 모델은 앞서 공개된 BMW의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avarvarii’가 공개한 BMW iX3 풀체인지 예쌍도는 노이어 클라쎄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대표적으로 키드니 그릴과 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전면부다. 앞으로 출시할 BMW 신형 전기차에는 노이어 클라쎄 디자인 요소가 반영될 전망이다.
BMW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은 전동화 전용 플랫폼으로 세단 및 SUV 등 다양한 세그먼트에 적용된다. 플랫폼 최대 허용 출력은 1,300마력 수준으로 고성능 M 모델까지 커버할 수 있다. iX3 풀체인지는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을 기반으로 출시되는 첫 번째 모델이다.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 ix3 테스트카 스파이샷에서도 동일한 디자인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세단 모델로 공개된 노이어 클라쎄 콘셉트카의 경우 3시리즈를 대체하는 모델로 양산될 것으로 알려졌다.
테스트카로 포착된 후면부는 위장 필름에 가려져 있지만, 전면부와 유사한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적용될 전망이다.
BMW 차세대 iX3는 싱글 모터 후륜구동 모델을 기반으로 듀얼 모터 AWD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5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BMW 고성능 모델인 M 모델도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BMW iX3 풀체인지는 이르면 2025년 상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