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an 11. 2024

"가격 내리고 900% 증가" 하이브리드 대박난 이 차

지난 2일 르노코리아가 출시한 XM3 E-TECH for all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새해 들어 지난 일주일 동안 계약된 신차 중 50% 정도가 XM3 E-TECH for all로 나타났다.

르노코리아에 올해 하이브리드 중형 SUV 신차 출시를 준비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뛰어난 성능을 경험하고 누릴 수 있도록 XM3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낮춘 XM3 E-TECH for all 모델을 출시했다.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XM3 E-TECH for all은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해 첫 날 공개 후 7일까지 르노코리아 신차 계약의 50% 이상을 점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약 대수 측면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하이브리드 모델 평균 계약 건수는 지난해 일일 평균 계약 건수와 비교해 900% 이상 증가치를 보였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만의 F1 노하우를 통해 200개 이상 특허를 획득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듀얼 모터 시스템 및 가솔린 엔진과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전기 모터 활용을 최대로 끌어 올리는 한편,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복합적으로 모두 사용한다.

여기에 TMAP을 기본 제공하는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차량 안에서 주문∙결제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을 함께 지원한다.

또한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국내 KNCAP과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한편, 르노코리아 XM3 E-TECH for all의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해 RE for all 2,795만 원, 인스파이어 for all 3,052만 원으로 기존 모델 대비 시작 가격이 370만 원 인하됐다.



작가의 이전글 "벤츠도 못 덤비는 포스" BMW 신형 iX3 미리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