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석권했다.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에 기인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2023년 한 해 동안 총 214,048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1위에 올랐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지난해 2월 말 첫 선적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총 181,95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누적 4위를 기록했다.
수출 1위에 오른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65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바 있다.
수출 4위에 오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까지 갖춰 출시 이래 국내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는 지난해 12월, 총 30,248대(GM 실적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 출시 이후 최대 월 해외 판매량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GM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는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 사업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한편, 쉐보레는 1월 한 달간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현금 지원과 할부를 더한 콤보할부 혜택 및 초 저리 할부 등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