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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Feb 27. 2024

"보조금 없이 4천만 원대" 쏘렌토 대신 대박?

쉐보레가 올해 이쿼녹스 EV를 국내에 출시한다. 이쿼녹스는 쉐보레 중형 SUV로 국내 시장에는 내연기관 모델이 판매되어 왔다. 이번에 국내에 도입하는 모델은 전기차 전용 모델로 내연기관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과는 전혀 다른 모델이다.

이쿼녹스 EV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개발된 보급형 전기 SUV다.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1회 충전 시 미국 EPA 기준 최대 513km를 주행할 수 있다. 사양에 따라 전륜구동 또는 AWD로 운영된다.

외관은 쉐보레 최신 디자인을 기반으로 유선형 라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얇은 주간주행등과 차폐형 라디에이터 그릴, 분리형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내연기관 이쿼녹스 모델과 디자인이 전혀 다르다.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인치 디스플레이, 컬럼식 기어레버, 신형 스티어링 휠 등 쉐보레 최신 레이아웃이 반영됐다. 상위 트림에는 17.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등으로 구성된 쉐보레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눈에 띄는 특징은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이쿼녹스 EV의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 3만 4,995달러(약 4,6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최상위 트림인 2RS의 경우 4만 8,995달러(약 6,500만 원)에 책정됐으며, 중간 트림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모델 기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33.5kgm을 발휘하며, 사륜구동은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7kgm를 발휘한다. 충전은 15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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