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7세대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 아반떼 N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N 로고로 뒤덮인 모습이지만, 전반적인 아반떼 N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반떼 N은 기존 출시한 아반떼 N 라인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더 낮은 차고, 더 큰 사이즈의 휠을 적용해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했다.
전면부의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은 아반떼 N 라인과 동일하다. 여기에 범퍼 디자인의 디테일을 변경해 고성능 모델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대표적으로 범퍼 양 끝단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 크기를 세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는 동시에 브레이크 냉각 성능을 높였다. 측면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신규 19인치 알로이 휠과 N 로고가 새겨진 대구경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휠 사이즈는 벨로스터 N과 동일한 19인치(235/35/R19) 규격의 휠 타이어가 적용된다.
후면은 아반떼 N만의 특징이 곳곳에 묻어 있다. 트렁크 리드 끝단에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와 범퍼 하단에 위치한 대구경 듀얼 머플러는 고성능 모델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또한 현대자동차 N 브랜드의 고유 특징인 삼각형의 보조 제동등은 리어 디퓨저 사이에 후방 안개등으로 적용된 것으로 예상된다.
아반떼 N의 정확한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kg.m의 출력을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8단 DCT와 조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e-LSD, 런치 컨트롤, 전자식 서스펜션 등의 사양이 적용되고, 8단 DCT가 적용된 모델은 N 파워 시프트, N 그린 시프트, N 트랙 센스 등의 사양도 적용될 전망이다.
한편, 국내 시장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N 모델은 코나 N과 아반떼 N이 있으며, 두 모델 모두 2021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