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l 31. 2024

"드디어 드러난 실루엣"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이 두꺼운 위장막을 제거한 채로 포착됐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차 플래그십 SUV로 올해 12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Autoblog)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에 게재된 신형 팰리세이드 스파이샷은 새롭게 적용된 헤드램프,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 디자인 디테일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는 높은 보닛 라인과 전면부의 절반이 넘는 범위를 커버하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이다.

(사진=Autoblog)

헤드램프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 크기에 맞춰 사각형으로 크게 키웠다. 전반적으로 각진 SUV의 다부진 모습을 강조했으며, 램프 내부는 상하단 프로젝션 LED 램프가 적용됐다.

(사진=Autoblog)

반면 측면부는 도심형 SUV의 세련된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공기 역학 성능을 고려해 A 필러를 눕히고, 싼타페와 달리 D 필러를 눕혀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측후면부는 레인지로버와 유사한 느낌이다.

(사진=Autoblog)

D 필러는 반광 크롬 가니쉬를 적용했고, 와이드한 굴곡이 적용된 루프 스포일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테일램프는 세로형 사각 램프가 적용됐고, 방향지시등도 안쪽에 나란히 적용해 시인성을 높일 전망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로 출시가 1달 앞당겨졌다. 대대적인 외관 디자인 변경과 함께 현대차 최신 실내 레이아웃 적용 및 안전, 편의사양이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또한 기존 7인승, 8인승 모델에 이어 9인승 모델이 출시될 전망이다. 9인승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 승합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표적으로 사업자 부가세 환급 및 버스전용 차선 이용(6인 이상 탑승 시)이 손꼽힌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주력으로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천만 원대 베이비 싼타페" 블랙으로 멋낸 소형 SUV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