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Sep 02. 2024

"이정도로 성공했어?" 박민정, 그녀가 탄 슈퍼 SUV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박민정이 과거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이 재조명돼서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 출처=박민정 인스타그램,람보르기니)

공개된 사진 속 박민정은 오렌지색이 포인트로 적용된 차에 앉아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 속 박민정이 타고 있는 차는 람보르기니 우르스로 확인된다.

우루스는 이탈리아 슈퍼카 제작사에서 생산하는 대형 SUV다. 군용으로 납품하려고 개발한 ‘LM002’에 이어 두 번째로 생산하는 SUV이고 브랜드 전통에 따라 고대의 소 품종의 이름에서 따왔다.


람보르기니는 포르쉐 카이엔이 고성능 럭셔리 SUV로 성공을 거두자 이를 벤치마킹해서 2012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컨셉트카를 공개한 뒤 2017년 12월 4일 이탈리아에서 우루스를 완전 공개했다.

외부 디자인은 람보르기니의 특징인 직선과 각으로 이루어져 있다. 크고 넓은 전면 그릴이 고성능 SUV 임을 드러내고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쿠페형의 디자인을 적용해 공력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킨다.


내부의 시동 버튼을 덮고 있는 빨간 덮개, 각진 송풍구, 센터 콘솔에 집중된 버튼 등이 ‘우라칸’과 같은 테마로 구성했음을 알 수 있다. 알칸타라와 고급 가죽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추가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4리터 V8 트윈터보를 탑재해 최고출력 666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한다.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9,0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작가의 이전글 "풀옵션은 달라" 신형 팰리세이드, 고급감 높인 SUV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