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Sep 20. 2024

"벤틀리 넘보는 고급감" 제네시스 GV80 블랙 포착

제네시스 GV80 블랙(가칭)으로 추정되는 모델이 국내에서 포착됐다. GV80은 현재 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모델이자 브랜드 첫 번째 SUV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사진=숏카 SHORTS CAR)

신차 유튜브 채널 ‘숏카(SHORTS CAR)’가 공개한 GV80 블랙 스파이샷은 앞서 출시된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현재 판매 중인 일반형 모델과 차이가 없다.

(사진=숏카 SHORTS CAR)

가장 큰 특징은 크고 작은 장식적인 요소까지 모두 블랙으로 마감된 외관이다. 전면 범퍼 그릴 및 엠블럼, DLO 몰딩 등 대부분의 요소에 블랙 색상을 구현해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숏카 SHORTS CAR)

기존 22인치 휠 역시 유광 블랙 컬러로 마감됐으며, 안쪽 브레이크 캘리퍼 역시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다만 앞서 출시한 G90 블랙과는 달리 플로팅 휠캡은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앞서 플래그십 세단 G90의 고급감을 한층 더한 G90 블랙 모델을 선보였다. 외장을 포함해 실내까지 모두 블랙 컬러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AWD 단일 파워트레인 및 구동으로 운영하는 등 최상위 경험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사진=숏카 SHORTS CAR)

GV80 블랙이 출시될 경우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블랙 에디션 모델이 될 예정이다. G90 블랙과 마찬가지로 3.5 가솔린 터보 및 AWD 등 최상위 파워트레인 적용과 함께 선루프, 빌트인캠, 차량보호필름 등 일부 사양을 제외한 풀 옵션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숏카 SHORTS CAR)

한편, 제네시스 GV80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 6,930만 원부터 시작하며,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7,480만 원부터 시작한다.



작가의 이전글 "기괴할 만큼 커다란 램프" 신형 팰리세이드 포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