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Carscoops)가 공개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는 리어 스포일러 및 전용 휠 등 디자인 요소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이다. 아이오닉6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된 E-GMP 기반 전기차로 부분변경을 통해 전면부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에 배치된 헤드램프 등 그랜저 풀체인지, 쏘나타 부분변경과 비슷한 패밀리룩을 갖는다.
아이오닉6 N의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고려해 설계된 전면부 스필리터, 사이드 스커트 등이 추가됐다. 후면부에는 공격적인 디자인의 범퍼가 적용됐다. 실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지만, N 전용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킷 시트, N 전용 그래픽이 포함된 디스플레이 등 배치가 예상된다.
또한 냉각 성능을 위한 공기흡입구가 추가된 전면부 범퍼, 레드 컬러 캘리퍼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전용 휠, 고정형 리어 윙 등 에어로 바디킷을 적용했다. 기존 통합형 리어 윙은 삭제하고 고정형 리어 윙을 탑재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옵션으로 추가 가능하다.
아이오닉 6 N의 파워트레인은 아이오닉 5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측된다. 아이오닉5 N 기준 최고출력은 641마력 최대토크는 75.5kg.m를 발휘한다. 배터리는 84kWh를 탑재했다.
한편, 신형 아이오닉6와 아이오닉6 N은 2025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