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대표 SUV, X5 풀체인지 모델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Kelsonik’이 공개한 신형 X5 예상도는 앞서 포착된 프로토타입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X5 풀체인지는 앞서 공개된 비전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이 반영될 전망이다.
BMW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키드니 그릴은 좁고 긴 형태로 변경되며, 전체적인 램프 디자인을 좌우로 길게 늘려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디자인은 BMW 차세대 SUV에 적용될 예정이며, 출시를 앞둔 iX3 풀체인지에 먼저 적용될 예정이다.
측면에는 일반적인 도어캐치가 적용되지 않았는데, B 필러와 C 필러에 부착한 독특한 형태를 사용할 예정이다. 후면부는 헤드램프와 유사한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해 통일감을 부여할 전망이다.
MW X5 풀체인지는 내연기관부터 전기차, 수소전기차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내연기관 모델은 환경 규제를 맞추기 위해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내연기관, 전기차 모델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출시하기 위해 CLAR 플랫폼을 활용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모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실내 크기를 키우고, 3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MW X5 풀체인지의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신에 따르면 2026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