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베스트셀러인 X5 풀체인지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되어 화제다. BMW X5는 풀체인지를 통해 대대적인 외관 디자인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스(Carscoops)가 공개한 X5 풀체인지 예상도는 BMW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의 디자인과 최신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앞서 공개된 신형 X3의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적용됐다.
X5 풀체인지는 노이어 클라세 X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크게 반영된다. 현재까지 램프 디자인 디테일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예상도 속 차량은 신형 X3 주간주행등 패턴과 키드니 그릴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스트카를 통해 확인된 독특한 도어 핸들 디자인을 예상도에 반영했다. 신형 X5의 외부 도어 핸들은 B 필러와 C 필러 하단에 위치해 보다 매끄러운 측면 디자인을 완성할 전망이다.
BMW X5 풀체인지는 CLAR 플랫폼을 활용해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수소전기차 파워트레인까지 추가되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부터 친환경차 풀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능 모델인 X5M 역시 출시가 예고됐다. 앞서 출시된 M5와 동일한 4.4리터 V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717마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다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로 인해 공차중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BMW X5 풀체인지는 이르면 2026년 가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